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크로드 결정전과 희귀 등급의 아바타, 신규 탈 것 등이 추가되었다. 아크로드 결정전은 랭킹 1위~60위의 플레이어 중 단 1명만 아크로드가 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크로드 결정전에 참여하려면 6개 전장에서 실시간 랭킹 순위를 60위 안에 들어야 한다. 랭킹 선정 방식은 각 전장이 끝나고 최종 순위 20명에게 주는 아크로드 포인트를 누적하여 1위부터 60위까지 선정된다.

결정전이 시작되면, 1위~60위 플레이어들에게 참가 UI가 출력되고, 입장한 플레이어들은 무작위로 3개의 시작 지점으로 분산 이동된다. 3개의 시작 지점에는 각각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으며, 문을 열기 위해서는 각 시작 지점에서 1명의 플레이어가 살아남아야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작 지점을 통과하는 것은 일종의 예선전 개념인 것.

시작 지점을 통과한 3명의 플레이어 중, 오브젝트를 먼저 점령하거나 끝까지 살아남은 1명만 아크로드가 될 수 있다. 무승부의 경우 아크로드가 발생하지 않는다. 아크로드가 되면 1주일간 착용할 수 있는 특별 아바타와 특별 탈것을 얻을 수 있고,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게 된다.

초대 아크로드를 선별하기 위한 첫 결정전은 오는 15일(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희귀 등급의 아바타는 아바타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부위별로 고급 등급의 아바타보다 약 20% 정도 상향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세트 옵션으로는 2세트 효과로 치유량이 +30 증가하고, 3세트 효과로 방어 무시 공격도가 +40 증가, 4세트 효과로 치명도가 +20 증가, 5세트 효과로 PvP 공격력과 방어력이 1% 증가, 6세트 효과로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3% 증가한다.

아바타 합성이란 동일 부위, 동일 등급의 아바타만 합성할 수 있으며, 합성 재료는 게임 내 잡화 상점에서 겔드로 구매할 수 있다. 조합 NPC를 통해 합성할 수 있으며, 합성 실패 시 메인으로 등록된 아바타는 남고, 서브 아바타만 사라지게 된다. 합성 성공 시 기존 고급 아바타 등급의 별, 달, 태양 옵션은 보존되지 않고, 희귀 아바타 옵션의 별 옵션 중 하나로 변경된다.








▣ 12월 12일(목) 업데이트 내용


■ 아이템

- 악세서리 도안 상인 NPC에 30레벨 반지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바타의 "아바타 겉옷 보이기/감추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비밀상인 NPC를 통해 판매하는 비밀 상자에서 돌가루 아이템이 나오지 않습니다.
- 비밀상인 NPC의 판매품에 프리미엄 비밀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비밀 상자는 게임 내 겔드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PVP 전용 무기에 “방어 무시 공격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동일 등급,같은 부위의 고급 아바타를 조합하여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잡화상인 NPC를 통하여 희귀 아바타 조합용 큐브를 게임내 겔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인던 난이도 별 몬스터에게 떨어지는 아이템 드랍 확률을 조정했습니다.
- 방패 아이템에 소켓이 추가되었습니다.
- PVP 아이템 중 망토에 붙어있던 민첩 수치가 삭제되었습니다.



■ 퀘스트

- Lv.41 부터 Lv.46 까지 소규모 전장 일일 퀘스트가 추가 되어 명성주화, 훈장, 겔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Lv.30 레벨업 경험치가 모자라 업이 안되는 분들을 위해 반복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Lv 31 ~ 40 일반 및 시나리오 퀘스트 보상경험치가 상승하였습니다.
- Lv.42 격전지 반복 퀘스트를 하여 명성점수를 보상 받을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Lv.10, Lv.20, Lv.30 시나리오 퀘스트에 희귀 아이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임하이와 데몰리션의 레벨에 따라 주는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 Lv 31 ~ 40 사이 퀘스트 수주 가능 레벨대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에 가지고 있던 퀘스트가 실패로 뜰 수 있습니다.



■ 밸런스

- 크라우드 생체 실험실 인던의 어둠의 누스쾀에서 소환되는 몬스터의 능력치를 하향했습니다.
- Lv45 명성 아이템 구매시 필요 훈장 개수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버그

- 일부 잘못 배치된 NPC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 Lv.1 부터 Lv.20 지역 마을에서 전투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

- 아크로드 결정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크로드 결정전을 통해 아크로드가 탄생되면 재임기간 월요일 ~ 토요일동안 아크로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탈 것

- 탈 것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