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명예의 상징인 첫 아크로드를 선발하는 아크로드 결정전이 개막되었다. 멋진 아바타와 강력한 스킬, 화려한 탈것과 커다란 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아크로드가 되기 위해 도전장을 내던졌다.

첫 아크로드 결정전에서는 그레이든 서버의 에임하이 '쉣또'와 사지타 서버의 에임하이 '진실', 그리고 마네 서버의 에임하이 '오딘'이 정상의 자리에 올라 첫 아크로드가 되었다. 안타깝게도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는 공식적인 초대 아크로드는 오는 22일 결정전부터 적용된다. 지난 일요일에 아크로드가 된 이들은 공식적인 기록에 남지는 않지만, 최초로 아크로드를 달성했기에 많은 유저들로 하여금 부러움을 자아내고 있다.

절대 강자라고 불리는 아크로드!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아크로드의 스킬과 탈것, 소환수 정보 등을 마네 서버의 첫 아크로드 '오딘'에게 상세히 들을 수 있었다. 과연 아크로드는 어떤 능력을 갖추고 있을까?


▲ 마네 서버의 첫 아크로드 '오딘'


만나서 반갑다. 인벤 가족분들에게 인사 부탁한다.

- 오딘 : 만나서 반갑다. 올해 24살로 부산에 거주중인 오딘이라고 한다. 마네 서버 'STORY' 길드 소속이고, 막내라 그런지 형님, 누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크로드를 즐기고 있다.



마네 서버의 첫 아크로드가 된 기분이 어떤가?

- 오딘 : 사실 내가 아크로드가 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아크로드가 되어 더 기쁘다. 결정전에 입장하고 나서는 다 같이 죽자는 마음으로 플레이했고, 운이 뒷받침되어 아크로드가 된 것 같다.



아크로드 결정전의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오딘 : 대규모 전장 20위 안 랭커들에게 아크로드 포인트가 명점과 함께 차등 지급된다. 토요일 11시 대규모 전장을 마지막으로 최종 점수가 산출되고, 산출된 점수 상위 60명에게 결정전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이렇게 산출된 유저들은 일요일 저녁 8시에 결정전 알림 메시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규칙은 매우 간단하다. 20명씩 3곳으로 나뉘어 시작되고, 진영 구분 없이 공격이 가능하다. 데스매치 형식으로 일종의 예선전인 것. 예선전에서 살아남은 3명이 중앙 점령지에서 만나 최종전을 치르게 되는데, 끝까지 살아남는 1인이 아크로드가 되는 것이다.


▲ 이곳에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예선전에서 20:1 경쟁률을 뚫고 살아남아야 한다. 당시 상황은 어땠는가?

- 오딘 : 당시 운이 너무 좋았다고밖에 말할 수 없겠다. 내가 시작한 지점은 접속률이 좋지 않아 15명 정도만 참여했고, 같은 길드원 6명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 덕분에 대기 시간 동안 길드원과 작전을 세울 수 있었다. 다른 데몰리션 유저를 일대일 마크하거나 매즈, 스턴, 일점사 등 상세히 의논할 수 있었던 것.

데몰리션 유저분들이 아이템과 컨트롤 모두 뛰어나지만, 모두 다른 길드여서 당황하거나 도망치다가 우리 길드에게 제압당했다. 그리고 길드원이 6명 남은 시점에서 대부분 지팡이 계열이라 나를 밀어주겠다고 하여 최종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다른 유저들의 집중 견제는 없었는지?

- 오딘 : 대부분 완드 유저다 보니 빠른 일점사로 제압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첫 아크로드 결정전이라 긴장을 했거나, 빠른 움직임에 당황을 한 것 같다.



예선전에서 6명이 만나려면 모두 60위 이상이라는 건데, STORY 길드에 랭커가 많은 것인가?

- 오딘 : 데몰리션은 전장 길드도 많고, PvP 전문 유저들이 많아 길드마다 랭커들이 고루 분포되어 있다. 그래서 한 길드에서 결정전에 단체로 나오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반면, 에임하이는 전장 길드가 몇 없다. 결정전에 참여한 에임하이 인원이 16명이였으나 13명이 우리 STORY 길드원이었다.

모두 에임하이가 열세다 보니 생긴 결과이다. 대규모 전장에서는 데몰리션이 에임하이보다 3배 정도 많아 항상 부활 지점까지 점령당하곤 한다.



인구 비율이 낮은 진영에서 길드 단위로 참여하면 아크로드 점수를 받기 더 유용할 것 같다.

- 오딘 : 확실히 데몰리션 인원이 더 많지만, 길드원과 소수 정예로 대규모 전장을 플레이하므로 기여도를 올리긴 더 쉬운 편이다. 하지만 눈에 보여지는 MVP의 경우 승리한 팀에서 선정되어 이름을 올리기 어렵다.


▲ 대부분 데몰리션의 승리로 끝나는 마네 서버의 대규모 전장


최종전에서 맞붙은 2명은 누구인가?

- 오딘 : 데몰리션 진영에서 전장 MVP를 휩쓸던 '귀신'님, 그리고 얼마 전 데몰리션으로 이주한 '장료'님과 대결하게 되었다.



당시 최종전에서 어떻게 아크로드가 되었는지 알려달라.

- 오딘 : 내가 예선전을 통과하여 문이 열렸을 땐 이미 귀신님이 중앙 점령지를 점령 중이었고, 다행히 다른 1명은 보이지 않았다. 우려했던 2:1 구도가 아닌 1:1 상황이 만들어진 것이다. 귀신님을 제압하자 장료님이 나타났고, 장료님까지 제압하여 아크로드가 되었다.



진검 승부인 1:1을 2번이나 이긴 비결이 무엇인지?

- 오딘 : 예선전에서 생존 스킬이나 쿨타임이 긴 스킬을 아꼈던 것이 크게 작용했다. 또한, 예선전에서 반사 스킬인 '신의 가호'의 쿨타임을 채우고 최종전에 진입한 것이 신의 한 수였다. 이 스킬 덕분에 이길 수 있었던 것 같고, 무엇보다 운이 매우 좋았다.


▲ 한손검의 1:1 핵심 스킬인 '신의 가호'



아크로드 아바타와 탈것, 스킬은 어떻게 지급 받는가?

- 오딘 : 아바타는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스킬은 우측 하단 시스템 메뉴 옆에 아크로드 스킬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되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아크로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이 있다고 들었다. 자세한 설명 부탁한다.

- 오딘 : 패시브 스킬로 생명력이 10,000, 마나가 5,000 증가한다. 액티브 스킬로는 물리, 마법 공격력 20% 증가 스킬과 물리, 마법 방어력 20% 증가 스킬, 공격속도 30% 증가 스킬, 이동 속도 30% 증가 스킬이 있다.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스킬은 60초 동안 지속되며,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는 30초 동안 지속된다. 쿨타임은 모두 2분으로 매우 짧다.


▲ 아크로드의 전용 스킬 페이지



공격, 방어, 생존력이 대폭 늘어나 전장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 오딘 : 그렇다. 오늘 12시와 8시의 대규모 전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 개인 위주의 강력한 버프 스킬이 많아 딜량 높이기도 수월하고, 1:1에서 거의 질 수 없다.



또 다른 아크로드만의 다른 혜택이 있는지?

- 오딘 : 펫 소환 스킬인 '수호 드래곤 소환'이 있다. 뇌가 없고 뼈만 있는 본 드래곤이라 말을 듣질 않는다. 머리 위 게이지는 타이머로 5분 쿨타임에 1분 동안 지속된다.


▲ '오딘'이 닭머리라 부르는 수호 드래곤, 포스가 강렬하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 오딘 : 마네 서버와 사지타 서버의 통합이 연기된 것 같아 안타깝다. 그런데 공지를 보니 통합 후 아크로드가 2명인 부분에 대해 생기는 문제를 우려해 연기했다고 하는데, 이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유저 입장에서도 아크로드의 명예, 타이틀 등 이런 것보다 지금 당장 떠나는 유저를 조금 더 붙잡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나의 아크로드란 타이틀을 가져가도 상관없으니, 빠른 시일 내에 서버 통합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한 서버에 아크로드가 2명인 것이 문제라면 내가 아크로드를 포기 하겠다. 마네 서버 유저들이 원하는 건 서버 통합이다.

그리고 데몰리션 진영의 귀신님에게 맞을 때 너무 아프다. 전장에서 그만좀 때렸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마네 서버 화이팅!



■ 극강 포스를 자랑하는 아크로드 갤러리!

▲ 노을 빛 스틸브레드를 등지고…

▲ 알바트로스 느낌을 주는 '강휘의 익룡'

▲ 날개 짓을 할 때마다 푸르스름한 빛이 뿜어져 나온다.

▲ 푸른 빛이 감도는 본 드래곤, 1분 동안 지속 된다고 한다.

▲ 포스만 강렬! 말을 안듣고 혼자 날뛴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