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각 진영 대도시에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사람, 선물 상자 등이 추가되었다.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새 단장을 한 것. 스틸브레스의 중앙 지역은 올려다볼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졌고, 반디루나는 새하얀 눈사람 덕에 화사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 스틸브레스의 중앙 지역의 전경,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추가되었다.

▲ 반디루나의 중앙 계단에 추가된 크리스마스 트리, 너무 커서 올려다볼 수 없을 정도.


각 대도시의 중앙 지역에 크리스마스 이벤트 NPC도 추가되었는데, '산타 모자'와 '산타 옷'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 2종을 의뢰받을 수 있다.

첫 번째 퀘스트는 '잃어버린 막대 사탕' 퀘스트로 빨간, 파란, 무지개 막대 사탕을 24개씩 수집해야 산타 모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산타 모자는 아바타 투구로 분류되어 적중도를 +20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두 번째 퀘스트인 '대박 행진! 막대 사탕' 퀘스트는 빨간, 파란, 무지개 막대 사탕을 60개씩 수집해야 하며, 산타 옷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산타 옷은 아바타 겉옷으로 분류되어 아바타 세트를 장착한 상태에서 추가로 장착할 수 있고, 적중도를 +20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산타 모자와 산타 옷은 1월 2일 정기 점검 전까지 착용할 수 있고, 이후 소멸될 예정이다.


▲ 산타 옷은 겉옷으로 분류된다.

▲ 산타 모자와 산타 옷의 외형, 휴먼 여캐릭터가 가장 인기가 높다고(?).


퀘스트 아이템인 빨간, 파란, 무지개 막대 사탕은 칸트라 대륙에 서식하는 모든 몬스터에게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정예 몬스터나 인던 내부의 몬스터에게서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보통 난이도의 인던을 혼자 입장하여 일반 몬스터만 처치하면 무기 강화석과 강화 주문서 등 부가적인 수입도 노릴 수 있다.

막대 사탕은 물약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빨간 막대 사탕은 생명력을 500 회복, 파란 막대 사탕은 마나를 500 회복, 무지개 막대 사탕은 생명력과 마나 모두 500 회복할 수 있다.


▲ 동시에 여러 개를 획득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현재 플레이 중인 유저를 위한 특별 아이템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19일부터 1월 2일 정기 점검 전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은 신규 유저로 분류되어 기간제 버프 5종 7일권과 일반 등급의 용 시리즈 아바타 4종, 그리고 캐시 물약인 생명 25% 회복 물약 50개와 마나 25% 회복 물약 50개를 지급 받을 수 있다.

12월 1일 00시 기준으로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은 기간제 버프 5종 7일권과 명성 갈기호, 내구도 수리도구 10개, 생명 25% 회복 물약 50개와 마나 25% 회복 물약 50개를 지급 받을 수 있다.

현재 플레이 중인 유저는 기간제 버프 5종 7일권과 축복 주문서 50개, 제자리 부활 주문서 10개를 받게 된다.


▲ 신규 유저가 지급 받게 될 용 시리즈 아바타의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