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의 온라인게임들, 인텔의 멀티 코어 기술로 더욱 생생한 게임 환경 제공



㈜웹젠(대표 김남주)은 3월 14일 인텔 코리아(대표 이희성)와 차세대 멀티코어 기술 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웹젠과 인텔 코리아는 인텔의 멀티 코어 기반의 플랫폼 기술과 관련해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하는 것에 합의했다. 웹젠의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이하 ‘SUN’)'은 이미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연내 공개될 차기작 '일기당천'을 시작으로 개발중인 다른 차기작들 또한 쿼드 코어 등 멀티 코어 기술을 접목해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웹젠 김남주 대표는 “멀티 코어 기술이 확산되면서 변화하는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면서 “자사 고객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향후로도 다각적인 방면으로 기술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코리아의 이희성 대표는 “작년 출시한 듀얼 코어 제품인 인텔 코어 2 듀어 프로세서가 게이머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SUN’과 ‘일기당천’을 필두로 향후 웹젠의 차기 게임들 또한 인텔 멀티 코어 프로세서 기술로 인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웹젠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