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우 섬의 마을은 파멸의 석상을 따르는 어리석은 자들의 손아귀에 떨어지고 말았다. 데몰리션의 공세로 궁지에 몰린 블로우 섬과 베어하트 연합은 베어하트가 신성시하고 있는 전사들의 성지로 도주했다.

이들은 성지를 완전히 장악하고 전사의 샘에서 흘러나오는 신비한 치유의 힘으로 전열을 재정비하고 있다. 그들이 전열을 정비하기 전에 막아야 한다.



▲ 데몰리션의 45레벨 던전 - 붉은머리 화산동굴



■ 붉은머리 화산동굴 -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전사들의 땅

  • 입장레벨 : 45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데몰리션

  • 등장몬스터 : 파괴자 푸르카, 주재자 모투스, 주재자 푸무스, 주재자 칼리두스
           파멸의 석상 (Boss)

  • 던전 목표 : 보통 - 파괴자 푸르카, 주재자 모투스, 주재자 푸무스, 주재자 칼리두스 처치
           어려움 - 파멸의 석상 (Boss) 포함 모든 네임드 몬스터 처치
           매우 어려움 - 파멸의 석상 (Boss) 포함 모든 네임드 몬스터 처치



    ☞ 관련 정보 : Lv.45 인던 보상 아이템 정보 - 바로 가기!




  • ■ 일반 구간 - 주의해야할 점

    붉은머리 화산동굴은 마지막 보스 몬스터를 제외하면, 화룡의 둥지처럼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다. 다만, 인던 내부 곳곳에 화염 불길이 이동을 막고 있는데, 중앙 광장에서 주재사 모투스에게 가는 왼쪽 길과 주재자 푸무스에게 가는 오른쪽 길, 그리고 주재자 칼리두스로 가는 길목이다.

    화염 불길은 각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사라지게 되며, 불꽃의 방의 워프를 이용하여 최종 보스 몬스터인 파멸의 석상이 있는 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첫 번째 네임드 - 파괴자 푸르카


    보통 : HP 46,422
    어려움 : HP 187,206
    매우 어려움 : HP 371,654



    첫 번째 네임드인 파괴자 푸르카는 42레벨 인던에 등장하는 블로우 네임드 몬스터와 공격 형태가 똑같다. 방망이를 높이 들어 올려 포효를 하는 용암 폭발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공격이고, 방망이로 내려찍는 용암 저주30초 동안 물리 방어력을 50% 감소시키는 공격이다.

    주의해야 할 특수 스킬로는 파괴자 푸르카의 체력이 30% 이하일 때 자신의 물리 공격을 50% 증가시키는 용암 가호가 있다. 간혹 탱커의 물리 방어가 50% 감소한 상태일 때, 물리 공격이 증가한 푸르카의 공격을 버티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하니 탱커의 회복과 생존에 주의하도록 하자.








    ■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네임드 - 주재자 모투스, 푸무스, 칼리두스


    보통 : HP 46,422
    어려움 : HP 187,206
    매우 어려움 : HP 371,654



    두 번째 네임드인 주재자 모투스와 세 번째 네임드인 주재자 푸무스, 네 번째 네임드인 주재자 칼리두스는 모두 비슷한 공격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왼손을 크게 들어올린 후 내려찍는 공격과 왼손을 크게 내려찍는 공격을 하며, 특수 공격으로는 기를 모아 왼손으로 내려찍는 공격과 기를 모아 왼손을 크게 내려찍는 공격을 한다.

    기를 모아 왼손으로 크게 내려찍는 공격은 5초 동안 기절 효과를 받게 되니, 상태 이상 해제 스킬로 해제를 하거나, 상태 이상 면역 스킬을 미리 사용하여 기절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안전하다.








    ■ 보스 몬스터 - 파멸의 석상


    어려움 : HP 369,173
    매우 어려움 : HP 516,379



    최종 보스 몬스터인 파멸의 석상은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네임드의 강화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본적인 평타 공격으로 왼손으로 내려찍는 공격과 왼손을 오른쪽으로 휩쓸어 버리는 공격, 오른발로 밟는 공격을 한다. 보스 몬스터인 만큼 기본 공격이 강력하므로 탱커의 체력을 항상 70% 이상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수 공격으로는 기를 모아 어그로가 가장 높은 대상에게 지진을 일으키는 '파멸의 불꽃'을 사용한다. 해당 공격은 매우 위협적인 범위 공격이므로 근접 딜러는 참회(불사) 스킬로 피해를 저항하거나, 거리 벌리기(거리 확보) 스킬로 위험 지역을 빠르게 이탈하여 힐러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좋다.

    이에 탱커는 항상 파멸의 석상의 머리 방향을 벽 쪽으로 향하게 한 후, 자신은 벽을 등지고 탱킹을 하는 것이 안전하고,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파멸의 석상 뒤쪽에 자리를 잡아야 파멸의 불꽃으로부터 안전하다. 근접 딜러는 탱커 근처에 있지 말고, 파멸의 석상 왼쪽 다리나 오른쪽 다리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파멸의 석상은 체력이 80% 이하가 되면 1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파멸의 가시'를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파멸의 석상이 파멸의 가시를 자주 사용할수록 힐러의 마나 부담이 커지게 된다. 그러므로 딜러는 지팡이(완드)로 스왑하여 힐 지원을 하는 것이 좋다.





    ☞ 관련 정보 : Lv.45 인던 보상 아이템 정보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