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누리(대표 노성현)는 '로드 오브 다크니스2'(이하 LOD2)를 일본 정액제 앱스토어 'au 스마트패스'를 통해 이달 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LOD2는 유비누리가 지난 해 9월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13년 모바일 게임 글로벌퍼블리싱 3차 사업'으로 출시한 첫 번째 게임으로, 국내에서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었다.

'au 스마트패스'는 일본의 최대 이동통신사 중 하나인 KDDI가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월정액 기반의 앱스토어이다. 이 앱스토어에는 지정된 퍼블리셔만이 모바일 게임 등록을 제안할 수 있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모바일 게임을 등록, 판매할 수 있다. 유비누리는 지난 2012년 3월 이후로 꾸준히 해당 앱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해 왔고, 이번 LOD2의 'au 스마트패드' 출시를 시작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비누리 노성현 대표는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LOD2의 해외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LOD2'가 2013년 모바일게임 글로벌퍼블리싱 3차사업을 통해 출시하는 첫 국내 게임인 동시에 첫 해외 진출게임이라는 점,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을 겨냥한 게임이란 점을 강조하며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자체 브랜드인 AppZil을 통해 구축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LOD2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루어 낼 것이라 자신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