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점검을 통해 유저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고, 불편한 점이 개선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캐시 샵에서 낱개로 판매하던 고급 등급의 아바타를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전장 플레이 시 프레임 저하 현상 완화를 위한 전장 복장이 추가되었다.

또한, 비밀 상인이 판매하던 상자의 가격이 하락했으며, 탈것 옵션인 '피격 시 떨어질 확률'이 대폭 감소되는 등 자잘한 버그가 대거 수정되었다.

주목할 점은 대규모 전장과 쇼규모 전장 입장 시 '전장 복장'이 추가된 사항이다. 대규모 전장의 경우 최대 400명이 넘는 인원이 격돌하다 보니, 순간적인 렉과 컴퓨터 사양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화면이 멈추거나 팅기는 등 불편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많았었다.

하지만 전장 복장이 추가되어 전장에 입장한 모든 캐릭터가 같은 복장을 착용하고 전투를 치르게 되었다. 물론, 개개인의 컴퓨터 사양과 최적화에 따라 렉의 원인이 제각각 다르겠지만, 어느 정도는 '프레임 저하 현상'으로 인한 렉 발생이 적어질 것으로 보인다.


▲ 전장에 참여하기 전, 전장 복장 사용 문구에 자동으로 체크된다.

▲ 유저들이 체육복이라 부르는 전장 복장


격전지 새벽이슬 사막의 비밀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는 상자의 가격이 감소했다. 기존 50,000 겔드에 판매하던 상자는 25,000 겔드로 감소, 200,000 겔드에 판매하던 상자는 100,000 겔드로 50%나 감소했다.

또한, 캐시 상점에는 고급 등급의 아바타 세트 패키지가 등장했다. 그동안 아바타를 구매하려면 부위에 따라 낱개로 구매해야 했으나 이제부터 일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 게다가 세트로 구매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더는 한정 판매가 아니다!


아크로드2는 몬스터나 플레이어의 공격이 선 판정이라 거리를 충분히 벌린 상황에서도 피격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항상 몬스터의 공격을 받으며 지나가야 했고, 선공형 몬스터 하나 때문에 계속 말에서 떨어지곤 했었다.

하지만 탈것 옵션인 '피격 시 떨어질 확률'이 대폭 감소하여 낙마 되는 상황이 조금 개편되었다. 퀘스트로 얻는 기본 말은 피격 시 말에서 떨어질 확률이 100%에서 70%로, 명성 점수로 구매할 수 있는 탈것은 80%에서 40%로 감소한 것.

기존에 명성 탈것은 떨어질 확률이 무려 80%나 되어 유저들에게 비인기 탈것으로 분류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 이후 캐시 탈것이 없는 유저들이 명성 탈것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 업데이트 후 변경된 퀘스트 탈것의 툴팁

▲ 명성 탈것은 대도시 잡화 명성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가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스텟 포인트가 500으로 변경되고, 캐릭터 외형을 보이기, 안보이기 했을 때 실시간으로 변경되어 일일이 적용시키고 다시 환경 설정에 들어가는 번거로움이 해소되었다. 또한, 인터페이스 우측의 퀘스트 리스트가 시나리오, 일반, 일일, 반복 퀘스트 순으로 정렬되도록 개선되었다.


▲ 캐릭터 설정 값이 실시간으로 캐릭터에 적용된다.



☞ 패치 노트 : 전장 복장이 추가되고, 최대 스텟 포인트가 500으로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