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룡림, 대사막, 수월평원에 있는 최상급 및 영웅급 던전과 백청산맥에 위치한 최상급 던전의 4인/ 6인 파티 모드의 통합이 진행되었다. 파티 모드가 통합됨에 따라 4인 파티 모드 자체가 사라져버렸고, 해당 던전들은 6인 파티 모드로만 진행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4인 파티 모드가 사라졌기 때문에 기존에 획득할 수 있었던 장신구 및 의상은 6인 파티 모드에서 함께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통합이 진행 된 곳은 백청산맥에 위치한 영웅급 던전을 제외한 모든 최상급 던전과 영웅급 던전으로 분열의 미궁을 포함한 4개의 백청산맥 영웅 던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4인/ 6인 모드가 별도로 존재한다.


▲ 파티 모드 통합으로 이제는 6인으로만 입장 할 수 있게 되었다



▣ 이제는 6인으로 입장 가능! 4인/6인 던전 모드 통합

모드 통합이 이루어진 던전은 총 13곳. 제룡림 영웅급 던전인 충각단 남해함대지부부터 시작하여 백청산맥의 최상급 던전까지, 최상급 던전 7개와 영웅급 던전 6개를 포함하고 있다.


4인 모드가 사라짐에 따라 이제부터 파티의 기본 구성은 6인이라 볼 수 있다. 비록 백청산맥 영웅 던전은 통합 목록에서 제외되었지만 고대용의 무덤, 탁마굴 및 최근에 추가 된 흑룡교 은신처와 같이 백청산맥 최상급 던전은 통합이 진행되어 하나의 모드로 입장하게 된다.


통합 던전 역시 변경점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어 6인 모드를 골라 파티를 모집하거나 신청해야 한다. 백청산맥 영웅급 던전인 비탄의 설옥궁, 귀문관의 악몽, 분열의 미궁, 설인동굴은 기존과 동일하게 4인/6인 파티모드 중 원하는 것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 통합 던전에서 4인 모드는 백청산맥 영웅급 던전 4개만 선택 가능



▣ 보스 몬스터가 의상을 드랍한다! 던전 통합에 따른 보상 변경


6인 모드로만 진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아이템 획득 부분에도 변화가 생겼다. 4인 모드에서 얻을 수 있었던 장신구, 의상을 6인 모드에서 무기, 보패 등과 함께 획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변경점에 따라 조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의상 획득 관련이다. 기존에는 4인 전리품에서 획득할 수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전리품이 아닌 보스 드랍 상자를 통해서 획득하게 된다. 이 외 어트랙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하는 4인 혹은 6인 전리품은 전리품으로 통합되어 이를 통해 무기, 장신구, 보패를 추가 보상으로 얻게 된다. 단, 영웅패는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없다.


보스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무기, 장신구, 의상 등 장비 아이템과 요마왕의 이빨, 포화란 향수 등 특수 재료들의 획득 확률도 조정되었다. 현재 던전을 방문하는 유저들의 의견에 따르면 무기와 장신구의 경우 100%의 드랍률을 보이고 있다.


▲ 어트랙션 보상 전리품으로 의상과 영웅패를 얻을 수 없다

▲ 다시 입찰을 통한 의상 경쟁의 시대가 도래



▣ 6인 모드 관련 업적 삭제 등 던전 통합으로 업적 변화


업적 부분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의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6인), 희생의 무덤(6인), 바다뱀 보급기지(6인), 핏빛 상어항(6인) 등 6인 파티 모드 관련 업적이 삭제되었다. 업적 자체가 사라진 것이기 때문에 사라진 업적을 통해 획득한 점수 또한 삭제되었다.


이외에도 요마왕 신속처치, 빨리 나와, 알이 부화하기 전에, 잡을 수 없는 그대처럼 4인 파티 모드로만 완료가 가능했던 업적은 '4인 파티 모드'라는 조건 자체가 사라져 혼자 혹은 6인 파티 모드로 완료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 파티 모드 조건 삭제 업적
-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 요마왕 신속처치, 희생의 무덤, 염화대성 신속처치, 빨리 나와!, 알이 부화하기 전에, 바다뱀 보급기지, 잡을 수 없는 그대, 바다뱀 보급기지 신속 처치, 핏빛 상어항, 나선의 미궁, 나는야 럭키가이!, 설인의 동굴, 귀문관의 악몽, 분열의 미궁, 비탄의 설옥궁


※ 6인 파티 모드 관련 삭제된 업적
-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6인), 희생의 무덤(6인), 바다뱀 보급기지(6인), 핏빛 상어항(6인), 나선의 미궁(6인), 설인의 동굴(6인), 귀문관의 악몽(6인), 분열의 미궁(6인), 비탄의 설옥궁(6인)

▲ 통합에 따라 일부 업적의 파티 모드 조건이 삭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