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8일(토),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에서 진행 된 새해 첫 비무연에서 그렇슴(기공사)이 결승 상대인 권사인볼트(권사)를 이기고 기공사 최초 우승이라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4회 비무연은 지난 12월에 진행되었던 무왕전과 달리 아이템전으로 진행되었다. 때문에 자신의 착용 장비와 물약과 부적 등 소모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무승부때마다 아이템 사용이나 착용에 제한을 두는 룰 역시 동일하다.


기존 대회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등 이미 강력한 모습을 입증한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이번 비무연은 끌어당기기 승룡각, 16m 흡공 등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새로운 홍문비전이 등장하여 더욱 흥미를 더했다.


▲ 비무연 최초 기공사 우승을 달성한 '그렇슴'


※ 결선 및 결승에 적용되는 무승부 규칙

- 첫 번째 무승부 시 : 물약과 부적, 비무용 소주 사용금지, 목걸이 착용금지
- 두 번째 무승부 시 : 무기의 보석제거, 반지 착용금지
- 세 번째 무승부 시 : 보패 착용 금지






▣ 반전을 거듭한 고수들의 혈투. 7인 풀리그

1월 25일부터 진행된 치열했던 예선을 뚫고 올라온 직업 대표 7인이 펼치는 풀리그. 그 첫 경기는 권사인볼트(권사) vs 내사랑기매(린검사)로 진행됐다. 이 경기는 지난 11월에 진행된 제3회 비무연과 동일한 대전이라 더욱 관심을 모았다. 이 경기는 내사랑기매의 흡공을 여러차레 저항하는데 성공한 권사인볼트의 승리.


이어진 경기에서는 그렇슴(기공사)과 난역시굉장해(암살자)가 맞붙었는데, 이들은 최근 유저가 진행한 대회의 결승전에서 만났던 적이 있어 경기에 더욱 기대를 더했다. 기공사의 16m 흡공과 암살자의 흡공, 장악, 제압 탈출 둔주의 진 등 신규 홍문비전이 활용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첫 세트는 무승부.


이어지는 두 번째 세트와 세 번째 세트도 모두 무승부가 벌어지며 2경기는 무기와 귀걸이, 허리띠와 의상류를 제외한 장비를 모두 착용 해제한 마지막 세트까지 진행되었으며. 결국 마지막에 흡공을 이용한 콤보를 성공하며 그렇슴의 공격이 성공해 승리를 거머쥔다.


▲ 연속적인 무승부가 나오며 마지막 세트까지 진행된 그렇슴(기공사)vs난역시굉장해(암살자)



뒤이어 성장형 전설도끼 2단계를 준비한 정무 유비(역사)와 운명 반지를 준비한 솬잣(소환사)의 대치하는 경기가 나오는 등 흥미를 더했고, 9경기에서는 권사인볼트가 거의 다 놓친 경기를 완벽한 점혈콤보와 강타 마무리로 잡아내며 화려한 역전을 일궈내기도 했다.


특히 마지막 경기는 긴장감을 더했는데 이 경기에서 솬잣이 승리를 거둔다면 3위권인 난역시굉장해, 정무 유비, 내사랑기매가 3승으로 동률을 이루기 때문에 재경기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 하지만 상성전이라는 기존의 인식을 깨고 난역시굉장해가 승리를 거두며 4승으로 올라서고 솬잣은 6전 전패라는 아쉬운 성적을 남기게 되었다.


총 21번의 경기를 통해 진행 된 풀리그 결과 결선 진출자는 권사인볼트, 그렇슴, 난역시굉장해까지 총 3명. 특히 권사 권사인볼트는 상성전이라고 평가받는 암살자전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5승 1패로 1위의 자리에 오르며 결승에 올랐다. 2위는 그렇슴과 난역시굉장해가 4승으로 동율이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그렇슴이 2위를 거둔 것.


  • 대역전극이 벌어진 9경기 권사인볼트(권사)vs그렇슴(기공사)




  • 제 4회 비무연 풀리그 경기 결과
    권사인볼트(권사) vs 내사랑기매(린검사) - 권사 승
    그렇슴(기공사) vs 난역시굉장해(암살자) - 기공사 승
    번(검사) vs 내사랑기매(린검사) - 린검사 승
    정무 유비(역사) vs 솬잣(소환사) - 역사 승
    권사인볼트(권사) vs 솬잣(소환사) - 권사 승
    그렇슴(기공사) vs 정무 유비(역사) - 기공사 승
    난역시굉장해(암살자) vs 번(검사) - 암살자 승
    솬잣(소환사) vs 내사랑기매(린검사) - 린검사 승
    권사인볼트(권사) vs 그렇슴(기공사) - 권사 승
    정무 유비(역사) vs 난역시굉장해(암살자) - 암살자 승
    솬잣(소환사) vs 번(검사) - 검사 승
    그렇슴(기공사) vs 내사랑기매(린검사) - 린검사 승
    번(검사) vs 정무 유비(역사) - 역사 승
    그렇슴(기공사) vs 솬잣(소환사) - 기공사 승
    권사인볼트(권사) vs 난역시굉장해(암살자) - 권사 승
    번(검사) vs 그렇슴(기공사) - 기공사 승
    권사인볼트(권사) vs 정무 유비(역사) - 권사 승
    난역시굉장해(암살자) vs 내사랑기매(린검사) - 암살자 승
    번(검사) vs 권사인볼트(권사) - 검사 승
    정무 유비(역사) vs 내사랑기매(린검사) - 역사 승
    난역시굉장해(암살자) vs 솬잣(소환사) - 암살자 승

    ▲ 제 4회 비무연 7인 풀리그 경기 최종집계



    ▣ 청마의 해 최초 우승자를 가리다! 결선 진출 3인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

    본선 풀리그에서 1위로 진출한 권사인볼트가 결승전에 미리 이름을 올린 가운데 2위인 그렇슴과 3위인 난역시굉장해의 플레이오프 경기가 먼저 진행되었다.


    플레이오프는 3전 2선승제의 룰로 진행되는데, 첫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지만 두 번째 경기에서 그렇슴의 화련장이 작렬하며 승리를 거둔다. 그렇슴이 1승을 챙긴 가운데 이어지는 세, 네번째 모두 무승부가 나오며 보패까지 착용을 해제하게 된다. 결국 다섯 번째 경기에서 그렇슴이 콤보를 폭발시키며 난역시굉장해를 쓰러뜨리고 2승을 달성, 결승전에 진출한다.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는데 플레이오프 경기보다 더욱 치열한 모습을 보이며 7번의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첫 경기에서는 권사인볼트의 점혈콤보가 터지며 승기를 가져오는 듯 했으나 그렇슴의 설원반지 효과가 발동되며 마무리는 실패, 결국 시간이 초과되어 무승부로 끝난다.


    이어지는 두 번째 경기 역시 서로 계속해서 공격을 주고 받았지만 큰 치명타를 남기지 못하고 무승부가 된다. 이제 두 선수는 반지와 보석까지 착용 해제해야하는 상황.


    ▲ 좀처럼 승부가 나지 않는 치열한 결승전 경기



    세 번째 경기에서는 그렇슴이 콤보를 성공시키며 우위를 가져오며 권사인볼트가 사용하는 산사태 등의 상태이상기를 효율적으로 저항하거나 충격파로 반격해내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며 결승전 첫 승리를 거두게 된다. 그러나 바로 다음 경기에서 권사인볼트는 일명 발평회라 불리는 발목강타-정권-회천각의 콤보를 작렬하며 1승을 차지, 다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간다.


    다섯 번째 경기에서는 폭발적인 점혈콤보를 터뜨린 권사인볼트가 승리를 거두며 최종 우승을 위한 고지에 한 발짝 먼저 다가선다. 권사인볼트가 우승을 하느냐 아니면 그렇슴이 다시 승부를 할 수 있는 최종 경기까지 가느냐의 운명이 달린 여섯 번째 경기에서는 그렇슴이 놀라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며 역습에 성공, 2:2의 스코어를 만들어낸다.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될 일곱 번째 경기. 모두가 숨을 죽이며 지켜보는 가운데 놀라운 타이밍에 전신보를 사용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위치를 점한 그렇슴이 화려한 콤보를 이어가며 승리. 기공사 최초 우승이라는 놀라운 타이틀을 남기며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다.


    ■ 제 4회 비무연 플레이오프 및 결승 경기 결과
    플레이오프(3전 2승제) : 그렇슴(기공사) vs 난역시굉장해(암살자)
    - 무승부 / 기공사 승리 / 무승부 / 무승부 / 기공사 승리

    결승전(5전 3승제) : 권사인볼트(권사) vs 그렇슴(기공사)
    - 무승부 / 무승부 / 기공사 승리 / 권사 승리 / 권사 승리 / 기공사 승리 / 기공사 승리


    ▲ 마지막 경기를 승리하며 최초 기공사 우승의 업적을 달성한 그렇슴



    ▣ 제 4회 비무연 그렇슴vs난역시굉장해 플레이오프 경기 영상


  • 2경기 그렇슴(기공사) 승리


  • 5경기 그렇슴(기공사) 승리



    ▣ 제 4회 비무연 그렇슴vs권사인볼트 결승전 경기 영상


  • 1경기 무승부




  • 2경기 무승부




  • 3경기 그렇슴(기공사) 승리




  • 4경기 권사인볼트(권사) 승리



  • 5경기 권사인볼트(권사) 승리



  • 6경기 그렇슴(기공사) 승리



  • 7경기 그렇슴(기공사)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