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일) 곰exp에서 펼쳐진 WTKL 플레이오프를 통해 두 번째 WGL 한국 대표로 NOA가 선발되었다. NOA는 한국 대표로 폴란드에서 펼쳐지는 월드 리그, WGL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는데, 세 번의 정규 시즌을 통해 서킷 포인트 1위로 WGL 한국 대표로 선발된 ARETE에 이어 두 번째 한국 대표 선발권을 획득한 것이다.


강력한 우승 후보였지만, ARETE와의 결승전에서 고배를 마시고 칼을 갈아왔던 NOA와 시즌2에서 혜성같이 등장해 눈부신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ARPS의 결승전은 압도적인 스코어에도 불구하고 경기 과정에서는 쉽게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치열한 접전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ARPS의 강력함도 NOA의 노련함을 압도할 수는 업었다. 몇 차례의 고비에도 불구하고 NOA는 모든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으며 시즌2 결승전에서의 설움을 만회하는데 성공했다.



◆ 1경기 - 힘멜스도르프 : NOA 승리




첫 번째 경기가 펼쳐진 힘멜스도르프. 양 팀은 두 대의 IS-3와 세 대의 AMX 50 100를 선택하며 똑같은 조합으로 맞섰다. 양 팀의 기 싸움만큼이나 중요한 첫 번째 경기, 두 팀은 서쪽 1~4번 라인에 걸쳐 주 병력을 배치하며 서로 스팟을 띄우며 시작했다.


ARPS가 북서쪽에서 펼친 견고한 수비 라인에 NOA가 섣불리 움직이지 못한 틈을 타 ARPS의 AMX 50 100이 동쪽 언덕으로 올라가 T1을 성공적으로 잡아내며 약간의 이득을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중전차 한 대가 동쪽에 빠져 있음을 눈치챘지만 NOA는 ARPS의 방어진으로 파고들기 어려웠고, 주 병력을 8번 라인 중심으로 이동하기에 이르렀다.


T1 한 대를 희생해 얻은 NOA의 전차 배치를 확인한 ARPS는 8번 라인을 수비하던 중전차를 다시 서쪽으로 보내 NOA를 압박하기 시작했다. ARPS의 AMX 50 100 두 대가 진입하는 타이밍에 NOA의 병력이 후퇴하면서 직접적인 교전을 피했고, 8번 라인으로 홀로 내려오는 ARPS의 IS-3를 AMX 50 100으로 수월하게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NOA의 중전차 배치가 적절하게 이루어지며 ARPS의 진입을 효과적으로 막아낸 NOA는 큰 차이로 첫 번째 경기를 승리로 가져가 기분좋은 출발을 할 수 있었다.




◆ 2경기 - 엔스크 : NOA 승리





엔스크에서의 두 번째 경기는 NOA가 AMX 50 100을 세 대, IS-3를 두 대 가져간 반면 ARPS는 AMX 50 100을 두 대, IS-3를 세 대 가져가며 시작했다. 북쪽에서 시작해 중앙 철로를 가로질러 동남쪽까지 진출한 NOA는 T1을 남쪽 본진 깊숙히 밀어넣으며 ARPS의 진출을 유도했다.


하지만 NOA의 T1이 이내 잡혀버리자 NOA의 주 병력은 다시금 북쪽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다. NOA가 경기의 주도권을 쥐고 지속적으로 ARPS의 반응을 유도하는 양상이 펼쳐졌지만, 이동중인 NOA의 병력을 향해 지속적으로 쏟아지는 ARPS의 견제는 아주 날카로웠다. 본격적인 교전이 일어나기도 전에 NOA의 중전차는 상당한 피해를 입었고, 더 이상의 무의미한 피해를 입기 전에 승부를 보려는 듯 과감하게 교전을 걸었다.


NOA의 AMX 50 100 두 대를 필두로 서쪽 시가지에서 펼쳐진 본격적인 교전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긴박한 상황으로 흘러갔다. 교전이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ARPS가 체력적으로 적잖은 우위에 있었지만 실제 교전이 끝난 뒤에는 ARPS의 중전차가 한 대, NOA의 중전차가 두 대 남아있는 결과로 이어진 것. 하지만 한 발의 포탄을 견디지 못할 만큼 낮은 체력만 남겨놓은 NOA는 전차를 맵 구석에 숨기고 시간을 버는 작전을 펼쳤다.


어쩔 수 없이 NOA의 남은 전차를 찾아나서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린 ARPS는 결국 남은 전차를 잃고 두 번째 경기마저 NOA에게 내어주게 되었다.



◆ 3경기 - 수도원 : NOA 승리




세 번째 경기가 이어진 수도원, ARPS는 AMX 13 90 두 대와 IS-3 한 대, AMX 50 100 한 대와 T69를 한 대 섞었고 NOA는 여기에 맞서 AMX 13 90 두 대와 AMx 50 100 한 대, T69를 두 대 조합하여 맞섰다.


양 팀은 시작과 함께 서쪽 계곡으로 주 병력을 밀어넣고 정면으로 대치했다. AMX 13 90 한 대를 보여주며 ARPS의 진입을 유도했던 NOA는 AMX 13 90을 밀어넣으며 ARPS의 IS-3 한 대를 성공적으로 잡아낼 수 있었다. 순간적으로 앞뒤로 둘러싸인 위기까지 갔던 NOA였지만, 한 쪽을 막고 있던 ARPS의 병력을 파괴하며 교전을 승리로 가져갔다.


ARPS가 중앙 지역을 장악하고 있었기에 서쪽 교전이 이루어지자 북쪽의 NOA 본진을 점령했지만, NOA의 경전차가 빠르게 복귀하며 이를 저지했고 동쪽 우회로로 도주한 ARPS의 AMX 13 90을 마저 잡아내며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 4경기 - 프로호로프카 : NOA 승리




ARPS가 AMX 13 90 두 대와 T69 세 대를 꺼낸 데 맞서 NOA는 두 대의 T1을 제외하고 모든 전차를 T69로 채워넣는 이색적인 전차 조합을 보여주었다. 시작과 동시에 중앙으로 돌격한 NOA는 능선을 끼고 처음 스팟된 AMX 13 90를 순식간에 녹여내는데 성공했다. T69의 빠른 재장전과 부앙각을 앞세워 ARPS를 제압한 NOA는 한 대의 전차도 잃지 않고 ARPS의 전차를 모두 파괴하며 4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플레이오프에서 우승한 NOA는 ARETE와 함께 한국 대표팀 자격으로 폴란드에서 진행되는 WGL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