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가 모바일게임 중견기업인 디지털프로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학교 특색사업인 1인1창조기업 사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모바일게임 델피니아 크로니클, 퍼즐마스터즈 등의 게임 개발사 디지털프로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1층 애니룸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식은 본교 최창수 교장, 디지털프로그 김덕수 이사를 비롯하여 많은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학생들의 산업현장 방문 및 산업체관련 전문가 특강, 고졸 인턴사원 채용기회 확대 그리고 1인 창조기업 사업 지원 등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 역량을 확대하는 업무에 대한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디지털프로그는 2008년 설립된 중견 모바일게임 개발사로서 '크리스탈워', '퍼즐퀘스트', '이타루스전기' 등 수십여종의 게임을 국내 및 해외에 출시하였으며 2013년 신 감각 액션 틸트게임 '버니팝'이 '2013 코리아 모바일 페스티벌'에서 모바일 앱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애니고 최창수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기업의 우수하고 생생한 지식과 노하우가 학생들에게 전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특히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이 향후 게임산업을 지탱하는 우수한 인재로 발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만화창작, 애니메이션, 영상연출, 컴퓨터게임제작 등 4개의 전공이 있는 특성화고등학교로 2013년부터 학교 특색사업으로 '1인 1창조기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고교창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관공서 및 단체, 은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