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총 5개의 신규 던전이 한 번에 공개되었다. 최상급 던전인 숨겨진 환마성지를 시작으로 얼음 창고, 격전의 흑음림, 침묵의 해적선은 영웅급 던전이며 조금 독특하게도 잠식된 흑창족 부락은 24인 던전으로 등장했다.


영웅급 던전의 난이도를 기존의 던전과 비교해보면, 얼음 창고와 격전의 흑음림은 분열의 미궁과 비슷하며 침묵의 해적선은 비탄의 설옥궁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신규 던전인만큼 기존에 얻을 수 없었던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와 함께 추가 된 신규 진화 트리를 통해 다양한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이 외 각 던전에서는 장비 아이템 외 새로운 외형을 가지고 있는 의상과 장식도 함께 얻을 수 있다.


▲ 녹명촌에 위치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들



▣ 무기와 장신구는 던전별로 분리되어 있지만 보패는 하나의 세트!

새로 추가된 던전들은 모두 녹명촌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장 방법은 50레벨에 선택하게 되는 홍문 및 마도 신공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홍문 신공 캐릭터의 경우 새롭게 추가 된 [6막 8장, 검은 기둥]까지 완료해야 숨겨진 환마성지, 얼음 창고, 격전의 흑음림에 입장할 수 있으며 [6막 9장, 흑룡의 배후]를 완료해야 침묵의 해적선과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 입장할 수 있다. 마도 신공을 택한 캐릭터는 [4막, 마도의 길]까지 완료하면 모든 던전의 입장이 가능하다.


숨겨진 환마성지에서는 최상급 아이템인 환마 시리즈를 얻을 수 있으며, 영웅급 던전의 경우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는 잠식 장비를, 얼음창고에서는 얼음 무기와 청룡귀 장신구를 얻을 수 있고 격전의 흑음림에서는 암흑 장비를, 침묵의 해적선에서는 격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독특한 점을 발견할 수 있다. 무기와 같은 장비 아이템은 서로 다른 종류를 얻을 수 있지만 보패의 경우 4군데의 영웅 던전에서 잠식 보패를 공통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던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의 번호가 달라지는데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는 1번과 2번을 / 얼음 창고에서는 3번과 4번을 / 격전의 흑음림에서는 5번과 6번 보패를 얻을 수 있으며 / 마지막으로 침묵의 해적선에서는 7번과 8번 보패를 습득할 수 있다.


▲ 다른 던전이지만 한 세트의 보패를 드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최상급 던전 숨겨진 환마성지


최상급 던전인 환마성지는 녹명촌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마지막 보스는 라미온으로 처치 및 어트랙션 보상 등을 통해 환마 무기 및 환마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최상급 던전이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공략이 가능한 곳이다.


입장 퀘스트: [6막 8장 검은 기둥] (홍문신공) / [4막 마도의 길] (마도신공)
일일 퀘스트: [피어나는 검은 꽃] (숨겨진 환마성지 입구 / NPC: 팔랑)


  • 숨겨진 환마성지 위치 및 드랍정보





    ▣ 흑천주의 탁기에 오염된 흑창족을 처치하라! 잠식된 흑창족 부락


    잠식된 흑창족 부락은 24인 던전으로, 이곳에서는 잠식보패 1번과 2번, 잠식무기와 잠룡무기, 잠식 장신구와 함께 '백린' 의상을 얻을 수 있다. 내부에서 등장하는 네임드들을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열쇠를 얻는 경우 던전 곳곳에 위치한 보물상자를 열어 진귀한 물품을 획득할 수 있다.


    입장 퀘스트: [6막 9장 흑룡의 배후] (홍문신공) / [4막 마도의 길] (마도신공)
    일일 퀘스트: [흑천주가 불러낸 마족] (잠식된 흑창족 부락 내부 / NPC: 손악)
          [어두운 힘의 위력] (잠식된 흑창족 부락 내부 / NPC: 손악)
          [탁기에 잠식당한 흑창족] (잠식된 흑창족 부락 내부 / NPC: 손악)


  • 잠식된 흑창족 부락 위치 및 드랍정보



  • 잠식된 흑창족 부락 의상




    ▣ 50레벨 난이도로 조정돼 돌아온 얼음 창고!


    얼음창고는 나선의 미궁이 최종 던전이었던 시절과 동일한 던전이지만 50레벨에 맞추어 보다 높아진 난이도로 무장했다. 이 곳에서는 얼음 무기와 청룡귀 장신구를 얻을 수 있으며 얼음 보석함을 통해 보다 다양해진 더블 스탯 보석을 습득할 수 있다.


    입장 퀘스트: [6막 8장 검은 기둥] (홍문신공) / [4막 마도의 길] (마도신공)
    일일 퀘스트: [몰아치는 혹한] (얼음 창고 입구 / NPC: 달랑)


  • 얼음 창고 위치 및 드랍 정보



  • 얼음창고 의상 장식




    ▣ 충각단과 함께 마족에게서 봉마핵을 지켜라! 격전의 흑음림


    격전의 흑음림은 디펜스형 던전인 귀문관의 악몽과 비슷한 형태의 던전이다. 충각단을 도와 봉마핵을 지키고 암흑대성을 쓰러뜨려야 한다. 암흑 무기와 함께 암흑 장신구를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의상인 흑염의를 얻을 수 있다.


    입장 퀘스트: [6막 8장 검은 기둥] (홍문신공) / [4막 마도의 길] (마도신공)
    일일 퀘스트: [어둠의 근원] (격전의 흑음림 내부 / NPC: 막소보)


  • 격전의 흑음림 위치 및 드랍 정보



  • 격전의 흑음림 의상 및 의상 장식




    ▣ 포화란을 위해 마족이 된 해무진을 쓰러뜨려라! 침묵의 해적선


    최종 보스인 타이칸을 만날 수 있는 침묵의 해적선은 기존의 비탄의 설옥궁과 동급의 난이도를 보이고 있다. 이곳에서는 잠식 보패 7, 8번을 비롯하여 높은 난이도에 걸맞게 격류 장비 및 귀혼강의 행운을 기대할 수 있기도 하다.


    입장 퀘스트: [6막 9장 흑룡의 배후] (홍문신공) / [4막 마도의 길] (마도신공)
    일일 퀘스트: [동해함대를 삼킨 흑룡교] (침묵의 해적선 입구 / NPC: 해랑)
          [어둠의 힘] (침묵의 해적선 입구 / NPC: 해랑)
          [충각단의 혼] (침묵의 해적선 입구 / NPC: 해랑)


  • 침묵의 해적선 위치 및 드랍 정보



  • 침묵의 해적선 의상 및 의상 장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