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5일 모바일 매거진 ‘BUFF’ No.2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BUFF(이하 버프)는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에 관련된 정보 및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소식 등을 담아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거진이다.

이번 호 커버 스토리(Cover Story)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리니지 모바일'(가칭)을 다루고 있다. 리니지 모바일은 리니지 IP를 활용한 스마트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PC버전 온라인 게임과 연동된 리니지 모바일을 통해 이용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캐릭터 성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향후 커버 스토리를 통해 게임의 세부 기능과 개발자 인터뷰 등 추가적인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 '게임 정보' 코너에서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터뷰' 섹션에서 코스프레 팀 ‘Team JCOS’의 주아와 NC 다이노스의 치어리더 김연정, PC방을 운영하고 있는 개그맨 장동민 등 유명인사들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또한, NC 다이노스 선수단 대만 전지훈련 현지 취재 기사 및 엔씨 타이완 유니폼 증정 이벤트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BUFF는 2014년의 신년운세를 보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운수대통이 나올 경우 각 게임별로 행운의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데 리니지는 +7 파워글로브 등의 아이템 4종 / 리니지2는 축복의 물고기 자리 아가시온 팔찌 / 아이온은 개조한 고대 룬족의 무기 상자 등의 아이템 4종 / 블소는 귀혼강 등 3종류의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받게된다.

엔씨소프트 글로벌사업그룹 심승보 상무는 "모바일에서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매거진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새로 출간된 '버프'는 구글 플레이 마켓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버프 No 2.의 커버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