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희)에서 개발중인 액션 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캡슐 머신 5호기를 추가하고 최고의 건담 ‘제타 건담’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캡슐 머신 5호기에는 건담 마니아들의 최고 인기유닛인 ‘제타 건담’을 필두로 ‘건담Mk-II(에우고)’, ‘네덜 건담’, ‘하이곡그’, ‘M1어스트레이’, ‘건탱크’ 등 인기 유닛 6종이 포함돼 있다.


특히 최고의 건담이라고 일컫는 ‘제타 건담’은 변신이 가능한 유닛으로 근거리와 접근전, 지형을 활용한 팀 플레이 등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공식 조합식을 업데이트하고 조합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유닛 4종도 추가 공개한다.


공개된 유닛은 에일 스트라이크와 어스트레이 블루프레임, GP-03스테이멘,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등으로 그 동안 신규 조합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버 구조 재조정을 실시해 유저 게급예 따라 나뉘어 졌던 기존의 훈련과 초급, 중급 서버를 랭크별 유닛 사용 제한이 되는 랭크별 서버위주로 재편성한다.


이로 인해 기존의 초급과 중급이상의 유저들은 유저 랭크에 따라 자신의 실력에 맞는 상대와 전투를 벌일 수 있어 공정한 환경에서의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병장과 하사 필요 경험치를 하향 조정해, 좀 더 쉽게 상위 유닛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SD건담 캡슐파이터는 지난 10일 유닛 경험치 하향 조정을 실시했다.


☞ SD건담 캡슐파이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