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X2014] 게이머는 준비됐다.. 이제 놀아라! PAX EAST 본격 살펴보기!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게임쇼 하면 보통 생각나는 이미지는 이렇습니다. 업체의 부스가 여러군데 있고, 그 와중에 아리따운 부스걸 누나들이 포즈를 잡아줍니다. 각종 게임사들이 신작을 발표하는가 하면, 개발자들이 나와서 인사를 하기도 하죠. 물론 그 중간중간 새로 나온 게임들을 시연하는 장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일반적인 게임쇼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PAX는 다릅니다. 어떻게 다르냐고요? PAX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게임쇼가 아닌 게임'존' 입니다. 모든 유저들은 그냥 놉니다. 개발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도, 새로운 작품의 발표에 눈을 모으지도 않습니다. 그냥 놀기 위해, 그들은 게임을 하기 위해 PAX 현장을 찾습니다.
더불어 그들이 추구하는 '게임'의 범위 역시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컴퓨터 게임? 물론 있습니다. 콘솔 게임도 있지요. 카드로 노는 게임? 이것 역시 있습니다. 그게 다냐구요? 아닙니다. PAX에는 '게임'이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는 엄청나게 방대한 종류의 콘텐츠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그것 뿐만이 아닙니다. 아니. 말을 이렇게 길게 해 봐야 무슨 소용일까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습니다. 지금부터 PAX 현장을 직접! 두 눈으로 보면서 따라오시죠.
※ 마지막 날인 4월 13일에는 PAX2014 코스프레 열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