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X2014] 게이머는 준비됐다.. 이제 놀아라! PAX EAST 본격 살펴보기!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게임쇼 하면 보통 생각나는 이미지는 이렇습니다. 업체의 부스가 여러군데 있고, 그 와중에 아리따운 부스걸 누나들이 포즈를 잡아줍니다. 각종 게임사들이 신작을 발표하는가 하면, 개발자들이 나와서 인사를 하기도 하죠. 물론 그 중간중간 새로 나온 게임들을 시연하는 장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일반적인 게임쇼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PAX는 다릅니다. 어떻게 다르냐고요? PAX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게임쇼가 아닌 게임'존' 입니다. 모든 유저들은 그냥 놉니다. 개발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도, 새로운 작품의 발표에 눈을 모으지도 않습니다. 그냥 놀기 위해, 그들은 게임을 하기 위해 PAX 현장을 찾습니다.
더불어 그들이 추구하는 '게임'의 범위 역시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컴퓨터 게임? 물론 있습니다. 콘솔 게임도 있지요. 카드로 노는 게임? 이것 역시 있습니다. 그게 다냐구요? 아닙니다. PAX에는 '게임'이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는 엄청나게 방대한 종류의 콘텐츠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그것 뿐만이 아닙니다. 아니. 말을 이렇게 길게 해 봐야 무슨 소용일까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습니다. 지금부터 PAX 현장을 직접! 두 눈으로 보면서 따라오시죠.
※ 마지막 날인 4월 13일에는 PAX2014 코스프레 열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