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업데이트 미리보기와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지난 3월 6일, 인던 난이도 조정 및 전장 활성화, 편의성 개선 등의 밸런스 업데이트 이후로 레벨 확장과 이에 따른 콘텐츠 추가, 신규 종족 업데이트 등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렸다.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하기에 앞서, "3월 6일 밸런스 업데이트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밝혔으며, "신규 종족 콘텐츠는 이미 상당 부분 개되었으나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한 시간과 노력이 더 필요하다."며, 조만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 웰페이퍼에 등장하는 데몰리션 진영의 문 엘프


또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상황임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만, 그 전에 앞서 말한 문제점들을 먼저 해결해야 하기에 해결책을 꼭 찾아야 했다. 문제 해결을 위한 획기적인 방법이나 모험적 시도는 오히려 리스크만 키우는 것으로 작은 성과라도 지치지 않고 꾸준히 의미 있는 결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해 더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업데이트 할 것임을 밝혔다.

다음은 공지를 통해 공개된 5월의 업데이트 미리 보기 내용이다.


■ 5월의 업데이트 미리 보기 안내


- 명성 장비 아이템을 더 쉽게 획득할 수 있게 구매 가격 및 재판매 가격을 조정.
- 대규모/소규모 전장에서의 기여도 계산 방식을 전면 변경.
- 대규모/소규모 전장에서 최소 기여도 달성자 모두를 보상할 수 있도록 순위별 보상 방식을 변경.

- 인스턴스 던전의 랭크 보상을 강화.
- 자주 사용하는 NPC 기능을 고정 UI로 제공. (격전지, 경매장, 강화, 정령석 장착&추출, 수리, 분해 등)

- 대도시를 전투 불가지역으로 변경, 오토 방지 시스템 추가
- 이 외에도 불필요한 알림메시지 등 제거 등의 편의 기능을 보완.



5월에 업데이트될 내용 중, 대규모 및 소규모 전장 개편과 명성 아이템 획득이 용이해진다는 점이 핵심이라 볼 수 있다. 주력 콘텐츠 개편을 위해 유저들의 건의를 적극 수렴한 모습이다. 기여도 시스템 개편과 명성 가격 하락으로 다시금 전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이며, 소규모 전장에서의 진영 간 매칭은 5월 이후에 업데이트될 예정.

또한, 인던 클리어 랭크 보상이 강화되어 세트 아이템 상자를 얻기 쉬워지거나 추가적인 보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특별 등급의 아이템 획득의 기회가 쉬워질 것으로 보이며, 자주 사용하는 NPC의 기능이 고정 UI로 제공되어 격전지의 이동과 경매장 이용, 강화 및 정령석 장착&추출 등 편의성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의 일정은 향후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라 밝혔다. 이 밖에도 5월 업데이트 이후에 순차적으로 진행할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 향후 업데이트 될 내용


- Lv.46~50 콘텐츠 업데이트 - 지역, 무기, 방어구, 퀘스트, 인던, 격전지 등
- 51Lv 이후 콘텐츠 업데이트
- 신규 문 엘프, 드래곤 시온 종족 업데이트
- 필드와 연결되어 상시 PVP가 가능한 분쟁지역 추가
- 소규모 전장 보완 - 입장 대기 시 인던 플레이, 능력지 보정 전투, 진영 구분없는 매칭 등
- 대규모 전장 보완 - 전장별 플레이 특성 강화, 아크로드 결정전 보완 등
- 길드 전, 길드 레이드 등의 길드 콘텐츠 강화

▲ 아크로드에서의 드래곤 시온. 2에서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 [안내]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안내 -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