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게임 플레이 동영상 1부.


넥슨의 신작 '메이플스토리2'의 플레이 영상이 지난 23일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초로 공개된 '메이플스토리2' 플레이 영상에는 다양한 코스튬을 한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블록 형태로 이루어진 숲 속, 언덕, 사막 등의 배경에서 상하 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벽타기, 풍선타기, 수영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 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티저 사이트의 누적 방문자 수 및 게시글 수 역시 급증했다. 넥슨의 발표에 따르면 29일 기준으로 현재 누적 방문자수는 313만 명을 넘어섰으며, 게시글은 36,736건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넥슨 신작 '메이플스토리2', 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해외에서도 '메이플스토리2'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북미 지역에서는 MMORPG와 코타쿠 등 25개 매체가 플레이 영상 소식을 다루었다. 북미 매체인 'MMO Site'에서는 해당 영상 기사가 그 주 가장 많이 본 기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유럽 지역에서는 영국과 폴란드,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 90여 개의 매체에 소개됐다. PC게임즈와 캡슐컴퓨터즈, 유로게이머(이탈리아) 등 다양한 외신에서 '메이플스토리2'의 플레이 영상 공개와 더불어 테스트 일정에 대해 언급했다.

해당 영상을 본 유저들의 반응은 대체로 좋은 편이다. "전투 부분이 화려하고 임팩트 있는 것 같다". "큐브월드와 마리오, 메이플스토리를 합친 것 같다", "3D로 구현된 캐릭터와 배경이 귀엽다" 라며,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2'는 6월 말에 개발 중인 내용을 공개하고 앞으로의 개발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메이플스토리2'의 서포터즈 데이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티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해외 매체 'MMORPG'의 '메이플스토리2' 플레이 영상 기사]

[▲ 해외 매체 'MMO Site'에서 '메이플스토리2' 기사가 주간 순위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