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락스테디 스튜디오 ⊙장르: 3인칭 액션
⊙플랫폼: PC, OS X, PS4, XboxOne ⊙발매일: 2015년


락스테디 스튜디오(락스테디)가 제작하고 워너 브라더스가 유통하는 배트맨 시리즈의 신작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플레이 영상이 '펭귄 사냥(Penquin Hunt)'이라는 제목으로 11일 공개되었다.

지난번 플레이 영상이 인게임 영상이 이벤트 영상 중간중간 섞인 영상이었다면, 이번 플레이 영상은 일반적인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배경이 아캄시에서 고담시로 확대되어 5배가량 넓어진 만큼 이동을 쉽게 만들어줄 이번 작의 최대 특징 중 하나인 배트 모빌이 영상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했다.

배트모빌은 정해진 장소에서만 탑승 가능한 이벤트가 아닌, 외부라면 어디서나 부를 수 있게 설계되었다. 더불어 배틀 모드로 전환해 적들의 차량을 공격하는 전투 장면까지 담겨있다. 또한, 영상 중반부에는 배트모빌에서 튕겨지듯 튀어오르는 배트맨의 액션도 확인할 수 있다.

배트모빌과 비행모드로 펭귄의 은신처에 잡입한 후, 배트맨 특유의 은신모드로 펭귄의 뒤를 낚아채 심문하려는 순간, 이번 작품의 메인 빌런인 스케어크로우의 등장과 함께 영상은 종료된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는 배경은 조커가 죽은 '배트맨 아캄 시티'의 1년 후의 내용이며 '스케어크로우'의 공포 폭탄 예고로 시민들이 대피한 고담시티의 모습을 담고 있다. 그 외의 빌런들은 연합해서 배트맨을 없애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투페이스, 할리 퀸 등 기존의 빌런 역시 등장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락스테디가 재해석한 New 52(2011년 단행된 DC코믹스 리런치)의 배틀슈트 등 게임진행 과정에서 변화하는 배트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배트맨 아캄' 시리즈는 슈퍼히어로를 다루는 게임 중 최고로 꼽히는 등 출시작마다 GOTY 수상후보에 오르며 게임성까지 인정받고 있으며, 신작 '배트맨 아캄 나이트'는 2015년 PC, OS X, PS4, XboxOne으로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