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울프나이츠
평점 : -
Score
- 개발사 :
- IMC게임즈
- 유통사 :
- 서비스형태 :
- 개발중
- 플랫폼 :
- PC온라인
- 장르 :
- RPG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정보] 90명이 격돌하는 스테이지 대전, '울프나이츠' 첫 개발노트 Q&A 공개
이명규 기자 (desk@inven.co.kr)
지난 2013년 말 홈페이지를 오픈한 후 별다른 정보공개가 없어 베일에 쌓여있던 '울프나이츠. 김학규 대표의 IMC게임즈에서 제작하는 '울프나이츠'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개발 노트-1 Q&A'를 공개했다.
이번 1차 Q&A의 주된 내용은 지난 공개 이후 달라진 게임의 내용과 방향성에 대한 것이다. MMORPG로 개발되던 때와 달리 스테이지 대전 위주의 게임으로 변화하였으며, 최대 90명, 한 렐름당 30명씩 3개 렐름이 동시에 전투를 벌여, 한시간 동안 승패를 겨루게 된다.
공개된 개발 노트 Q&A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울프나이츠' 개발 노트 Q&A 전문
Q. 지난 공개 이후 캐릭터 클래스에 변화가 있었나요?
A. 홈페이지 캐릭터 정보에 언제부터인가 '파이터'가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울프나이츠에는 많은 클래스가 등장할 예정인데, 유저가 처음 만들 수 있는 캐릭터는 한 개 뿐이지만 종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개발중인 캐릭터는 파이터, 디펜더, 화염술사와 빙한술사, 템플러, 총사, 검투사, 블러드메이지의 8종이며, 몇 개의 캐릭터가 더미 상태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Q. 각 캐릭터들은 어떤 특성이 있나요?
A. 대규모의 대전 게임인만큼 한 캐릭터가 많은 스킬들을 현란하게 사용하지는 못하고, 캐릭터의 특성이 나타날 정도로 2~3개의 스킬만 사용합니다. 개인의 화려한 컨트롤보다는 팀의 구성과 전장 상황에 따른 전술의 선택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도록 개발 중입니다. 각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 테스트가 끝나는대로 캐릭터 정보 페이지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Q. 기존에 공개되었던 게임 시스템에서 바뀐것이 있다고 하던데요?
A. 울프나이츠는 많은 인원의 개발진이 게임 기획서를 장대하게 만들어 놓은 다음 개발을 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이런 게임이면 재미있겠다'라고 생각한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최대한 간단하게 개발한 다음 실제 플레이를 통해 피드백받으며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게임 시스템이 조금씩 변하고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에는 2시간 동안 즐기는 MMORPG라고 공개했으나, 6개월의 개발 기간 동안 조금씩 변화되어서 현재는 플레이 시간이 줄어들었고, RPG적 어드벤처 보다는 단체 대전 위주의 스테이지로 바뀐 상태입니다.
Q. 대전 위주의 스테이지? 구체적으로 설명좀해주세요.
A. MMORPG의 공성전 시스템 중 '스팟 점령전'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울프나이츠는 5:5 대전 게임보다는 인원이 많고, 정해진 시간에 딱 맞춰 승패가 나길 원했기 때문에 스팟 점령전이 가장 적합한 룰로 결정 되었습니다. 현재 개발팀에서는 거의 매일 1게임씩 대전을 하며 개발중인데, 마지막 1분, 10초를 남겨두고 승패가 뒤집히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저들도 마지막까지 승부를 포기하지 않고 긴장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습니다. 대결을 펼치는 렐름의 수가 2개가 아닌 3개인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Q. 플레이 인원이 몇 명인가요? 승패의 규칙은?
A. 처음 제공되는 시즌인 '로디안 성소 전쟁'에서는 한 렐름에 30명씩 3렐름, 총 90명에 플레이하게 됩니다. 한 렐름의 30명은 다시 5명씩 구성된 6개의 소대(파티)로 나눠집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총 18개의 파티(6파티 x 3렐름)가 각자 다른 위치에서 시작하여 서로 압박하며 싸우고, 다른 아군과 만나면서 전선이 형성됩니다.
맵에는 7개의 성소(sanctum)가 있는데, 게임 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가장 많은 성소를 가지고 있는 렐름이 승리하게 됩니다. 플레이 시간은 1시간입니다.
Q. 시즌게임은 그렇고, 평소에는 뭘 하나요?
A. 유저는 '빈터바일러'라는 용병 마을에 몸담고 있는 용병입니다. 마을은 '로비'의 역할을 하는데, 이곳에서 시즌을 예약하고, 계정 아이템을 구매하고, 다른 유저와 만나는 등의 생활을 하게 됩니다.
시즌을 마치고 결산이 되면 활약 정도에 따라 포상금으로 계정 게임머니를 받습니다. 이걸로 캐릭터의 코스튬이나 패시브 능력치를 향상시켜 주는 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룬은 시즌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은 영구한 계정 아이템입니다. 하나의 효과가 크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모으고 업그레이드 하면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캐릭터 생성 슬롯의 증설, 캐릭터 외형 변경 등의 계정 컨텐츠가 마을에서 제공됩니다. 현재 코스튬과 성능 테스트 중인 룬은 20여개 정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플레이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저는 계정 정보창을 통해 통산 전적, 최근 전적 및 각 캐릭터별 성적들을 조회할 수 있고, 다른 유저들과의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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