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우(SK텔레콤)가 첫 우승까지 단 1승을 남겨두게 됐다.

김도우는 28일 2014 핫식스 GSL 시즌2 코드S 결승전 5세트 만발의정원에서 세련된 점멸 추적자 운영으로 어윤수(SK텔레콤)를 꺾고 3:2로 앞서 나갔다.

어윤수는 노가스 1관문 더블 빌드를 시도한 김도우에게 가스 러시를 시도해 테크트리를 늦추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두 선수 모두 초반보다는 중후반을 바라보며 앞마당, 추가 확장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추가 확장 확보 후 공1업 타이밍을 기다린 김도우는 점멸 추적자 다수를 확보한 뒤 진출해 5시 확장을 파괴했다. 이에 어윤수는 무리하게 방어하지 않고 히드라리스크를 모은 뒤 뮤탈리스크를 조합했다.

위기를 넘긴 어윤수는 뮤탈리스크, 히드라리스크를 모두 이끌고 진출했다. 하지만 김도우는 이 타이밍에 어윤수의 본진으로 차원분광기를 보내 광전사 견제를 성공시켰다. 어윤수의 진출한 병력들은 공격도 수비도 제대로 하지 못하며 혼란스러운 모습이었다.

주도권을 잡은 김도우의 운영은 매우 깔끔했다. 점멸 추적자를 둘로 나눠 공격과 수비를 모두 해냈다. 광전사 견제도 성공시키며 어윤수를 더 가난하게 만들었다. 끌려 다니던 어윤수는 히드라리스크, 뮤탈리스크를 조합해 전면전을 유도했지만 힘의 격차를 극복하지 못했다.

결국 김도우는 다수의 추적자에 집정관을 조합하기 시작하며 GG를 받아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2 코드S
결승전 김도우 3 vs 2 어윤수
1세트 김도우(프, 5시) 승 vs 패 어윤수(저, 11시) 세종과학기지
2세트 김도우(프, 5시) 패 vs 승 어윤수(저, 1시) 알터짐요새
3세트 김도우(프, 7시) 승 vs 패 어윤수(저, 5시) 프로스트
4세트 김도우(프, 11시) 패 vs 승 어윤수(저, 1시) 해비테이션스테이션
5세트 김도우(프, 1시) 승 vs 패 어윤수(저, 7시) 만발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