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달릭스튜디오는 7월 2일, 밸브의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블랙가드’의 공식 한글화판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글화는 자막한글화 형태로 PC와 Mac으로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게임의 테스트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무료 체험판도 동시에 한국어 버전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블랙가드’는 TRPG ‘더 다크 아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불량배와 범죄자들이 넘치는 세상에서 유저는 유죄 선고를 받은 살인자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함께 하는 동료들 역시 범죄자들이다.
게임 내 캐릭터들은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행동하며 영웅이 되고자 하는 내용은 찾아볼 수 없다.

또한, 게임상에서 오래 살아 남는 것 만으로도 업적이 될 정도로 극악한 환경이 뒤따르며 사나운야수와 몬스터가 유저를 습격해 오기도 한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CEO 카스텐 피히텔만 CEO는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우리의 게임을 즐겨주신다는 점을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한글화를 결정했다”라며 “당사에서는 현지의 열렬한 팬들이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많은 게임을 한국에 공개할 계획이다. 더욱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블랙가드’는 스팀에서 PC와 Mac판으로 배포 되고 있다. 가격은 표준판이 43,000원, 호화판은 65,000원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