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Princess Maker for Kakao) - 발매일 : 2014년 05월 02일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엠게임
- 유통사 :
- 엠게임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공주님의 동남아 진출! '프린세스 메이커', 가레나 통해 동남아 서비스
이명규 기자 (desk@inven.co.kr)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게임업체 가레나(대표 Forrest Li)와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프린세스메이커’의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6개국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 4일(금) 밝혔다.
이번 모바일 ‘프린스세메이커’의 동남아 수출 계약 기간은 2년이며 2014년 4분기 내에 가레나의 모바일 플랫폼 ‘Beetalk’을 통해 6개국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언어는 게임 내에서 영어, 중국어, 말레이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멀티랭귀지로 지원한다.
대만에 이어 동남아시아 6개국의 서비스를 맡은 현지 파트너사 가레나는 중국 텐센트의 관계사로 동남아시아, 대만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히어로즈오브뉴어스(HON)’, ‘포인트블랭크’ 등 현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게임들을 서비스 중인 동남아시아 및 대만 최대의 게임업체이다.
가레나의 모바일 총괄 Chris Feng 이사는 “가레나는 ‘가레나 플러스’라는 게임 플랫폼을 통해 동남아시아 7개국 및 대만에서 다양한 No.1 온라인게임 탄생시켰고, 이러한 플랫폼 운영의 노하우를 집약해 2012년 출시한 모바일 플랫폼 ‘Beetalk’은 현재 1,000만 회원을 돌파했다”라며, “인지도 높은 모바일 ‘프린세스메이커’가 ‘Beetalk’을 통해 출시되면 게임의 인기는 물론 플랫폼의 확산 등 윈윈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이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최승훈 이사는 “동남아시아 모바일게임 시장은 스마트폰 보급과 무선 인터넷 인프라가 크게 확대되며 함께 성장하고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파트너사인 가레나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며, “딸 키우기 모바일게임 ‘프린세스메이커’는 동남아에서 처음 선보이는 육성 장르로 시장 선점의 효과도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프린세스메이커’는 1990년대 명작 PC게임 ‘프린세스메이커’를 기반으로 유저가 직접 부모가 되어 딸을 키워 나가는 3D 육성 모바일게임이다. 국내에서는 각종 앱장터 인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고 현재 200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