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일(목)에 진행될 Re:Birth Part3 신이 내린 축복, 대규모 업데이트가 공개되었다. 신규 엘테르 던전 및 100레벨 주화 시스템 등의 도입으로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째로 천공 섬 엘테르의 ‘유피테르’, ‘바알베크’ 양 진영에 존재하는 던전에 2층이 추가 되었다. 이제 던전 1층을 지나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2층에는 아크 엔젤, 전도자 엔스칸 등의 몬스터들이 등장할 예정이며 보물 상자를 통해 신규 스킬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랜덤 보상 시스템을 통해서도 신규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다.


▲엘테르 던전 2층 추가!

▲던전 2층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


100레벨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100레벨 주화 시스템이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캐릭터 경험치 대신 ‘주화 경험치’가 자동으로 누적되며, 5%, 10% 등 특정 목표 경험치에 도달할 때마다 전리품 강화에 활용되는 ‘주화’를 지급한다. 또한 기존의 전리품 시스템에서 획득 가능했던 S등급의 주화보다 강력한 SSS등급 주화가 새롭게 등장한다.


보스 타임, 팀 랭크, 변신 데이 등 다양한 이벤트 들의 일정을 이벤트 달력을 통해 확인도 할 수있다. 이벤트 달력은 필터 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만을 노출시켜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일 일정 이외에 원하는 그룹과도 일정 공유/관리가 가능하다.


▲100레벨이 되면 레벨대신 상승하는 주화 시스템

▲이벤트 달력으로 일정 관리를 유용하게


변신도 다양화 되었다. 87레벨 이상이되면 넵튠, 넵튠 아처로 누구나 변신할 수 있다. 변신 데이의 72레벨 ~ 84레벨 변신 항목이 추가되기도 했으며 매주 수요일 18:00~24:00시엔 자신의 레벨보다 3레벨 높은 변신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간편해진 제작 시스템, 아이템 툴팁 개선 등 여러가지 편의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카오스 상자를 각 마을의 창고지기 옆에있는 물약 제조사를 통해 구매도 가능해졌다.


▲더욱 다양해진 변신 이벤트 항목


마지막으로 그간 유저들이 건의했던 다양한 의견들도 십분 반영된다. 팀 랭크에서는 경기 시간 동안 상대방에게 피해를 많이 준 플레이어 또는 팀이 승리하는데, 피해 기준은 직접 타격(근거리, 원거리) , 간접 타격(스킬, 아이템)을 통해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량으로 측정된다.


추가 채팅창에도 잠금 on/off가 가능하며 퀘스트 수락 제한을 50개로 증설했다. 사망 시 패널티도 추가되어 기존 패널티에 더해 명예 포인트가 랜덤하게 5-15포인트 감소할 수 있다. 매터리얼 장착 중에는 아이템 교환이 불가능하여 앞으로 아이템은 교환되었지만 무게 초과로 인하여 신규 아이템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이유 없이 나에게 귓속말을 보내 욕을 하거나 사칭하는 사람들을 이제는 차단 할 수 있다. Shift + 캐릭터 클릭, 채팅창에 캐릭터 아이디 오른쪽 클릭 시 차단 매뉴를 사용할 수 있으며 ' /차단 캐릭터명 /차단해제 캐릭터명 ' 명령어를 사용하여 차단과 해제가 가능하다. 차단된 인원은 커뮤니티(C) 에서 차단된 목록을 확인하고 등록/삭제 할 수 있다.


이 모든 업데이트는 7월 17일 오픈 스피드 서버 초기화와 함께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이프리트 뽑기 상자 제공과 함께 육성, 공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


▲오픈 스피드 서버 초기화와 함께 미리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