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 스페셜포스의 “ 훼미리마트배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이 오는 6월 22일(금) 첫 경기를 시작으로 15주간 MBCgame hero center 에서 진행된다.


총 5,0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훼미리마트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은 그 동안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남성팀 16개, 여성팀 8개 총 24개팀을 선발하였으며, 우승팀과 2, 3위 입상자에게는 e스포츠협회에서 인정하는 프로 및 준 프로게이머 자격이 주어지는 동시에 태국에서 열릴 예정인 해외초정전에 우리나라를 대표해 참가할 예정으로 있어 그 수상의 의미가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 동안 진행해오던 경기방식을 탈피하여 새로운 조 구성제( 무작위 추첨제) 를 도입, 다양한 조구성을 통해 결과예측이 어려워져 경기를 보는 재미가 더욱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작년 양대 방송리그 우승을 달성한 KAISYS 멤버들로 구성된 구미연합팀과 역시 올해 상반기 양대 방송리그 우승을 한 OP 팀의 경기가 주목을 모으고 있고, 지난 여성리그 우승팀인 로띠에팀과 남성팀들과의 대전도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15주차 마지막 경기는 태국 현지에서 태국과 우리나라를 포함 미국, 중국,일본, 대만 등 총 6개국이 참여하는 해외초청전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있어 스페셜포스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 전세계인 함께 즐기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줄 계획이다. 전국 3,600개 ‘훼미리마트’ 편의점을 방문하여 ‘훼미리마트 SF챔피언십 기념 특별상품’ 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스페셜포스 아이템 구매쿠폰’ 이 제공되며, 경기 현장인 MBCgame 히어로센터를 찾는 관람객들은 ‘출석체크 이벤트’ 및 ‘응원피켓 이벤트’, ‘MVP 투표’ 등 다양한 현장추첨 이벤트를 통하여 닌텐도DS, 지포라이터등 푸짐한 경품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마케팅본부 남대현 본부장은 “ 스페셜포스 리그는 회가 거듭될수록 경기기량과 선수들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면서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과 이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재미요소와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특히, 국내의 인기를 넘어 전세계인들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리그로서 그 영역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고 말하며 “ 이에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리그가 선수와 시청자들이 다함께 즐기는 e스포츠로서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 라며 말했다.


이번 “훼미리마트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은 15주간 매주 금요일 MBCgame 채널을 통해 저녁 6시에 방영된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