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CBT를 마무리한지 약 3개월, 마지막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검은사막의 새로운 소식이 도착했다.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이 한창인 검은사막은,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견으로 제시 된 편의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콘텐츠 중 하나. 염색 시스템이 추가된다. 장비의 외형 자체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위별로 색상을 달리할 수 있어 똑같은 옷이라도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로운 보스 몬스터도 추가된다. 각 지역마다 특성에 어울리는 보스 몬스터가 존재했는데 새롭게 추가되는 보스 몬스터인 우두머리 와이번은 그 누가봐도 위용이 넘친다. 커다란 날개와 함께 머리 하나의 크기가 사람만하여 이제껏 보지 못했던 거대형 보스 몬스터라 할 수 있다. 자세한 공격 패턴은 현재 알 수 없지만 불길을 쏘는 공격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스 소환서라는 새로운 아이템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NPC를 통해서는 고급 아이템도 구입할 수 있고 황실 무역 NPC가 새롭게 추가되어 무역 관련 콘텐츠에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그리고 귀여운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한 소식. 펫 시스템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공개된 것은 고양이 하나로 귀여운 고양이가 캐릭터 옆에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동일한 방어구지만 부위별로 색상을 달리 표현할 수 있다


▲ 레인저와 소서러의 방어구에 염색을 적용한 모습


▲ 염색이 어떤 식으로 적용될지는 파이널 테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신규 보스! 우두머리 와이번


▲ 퐈이아! 불길에 휩싸인 자이언트가 그저 불쌍할 뿐




▲ 보스 소환서라는 독특한 아이템을 사용해 공포의 마녀와 전투 중인 모습


▲ 각 마을에 위치하게 될 고급품 상인


▲ 황실 무역을 담당하는 새로운 NPC도 추가 된다.


▲ 오똑한 코, 깊고 푸른 눈 선홍빛 입술.. (자칭)미녀 NPC


▲ "냐~옹" 귀여운 고양이여, 나와 함께 모험을 떠나볼텐가



과거 1, 2차 CBT를 참가했던 이들의 궁금증. 과연 기존 콘텐츠는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 설문조사 및 유저간담회, 각종 게시판을 통해 보내준 의견을 토대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전체적인 UI 개선은 물론, 초반 플레이에 대한 접근성 강화, 퀘스트의 추가 및 동선 정리를 시작으로 비전투 콘텐츠의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우징의 경우 전체적인 UI가 변경되며 집 안에 설치 된 책장에서 독서를 하면 지식을 획득할 수도 있다. 희귀 물고기를 잡기 위해 낚시 삼매경에 빠졌던 분들이라면 물고기가 낚였는지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찌의 추가가 반가울 것이다.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었던 미니맵도 변하고 있다. 기존에는 간단한 레이더 기능만 존재했다면 이제는 미니맵을 통해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다. 이외 NPC와의 대화 중 일어나는 컷신이 추가되며 제작노트라는 것이 새롭게 추가된다.


한편 검은사막은 오는 9월 중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하고, 올 겨울 중에 OBT를 실시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지난 2차 CBT는 20일간, 약 3만여명의 테스터가 참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곧 있을 파이털 테스트에 대한 일정 및 소식은 차후 공개 될 예정이다.


▲ 집을 구매할 때 등장하는 UI가 바뀌었다.


▲ 각종 가구로 집 안을 꾸민 모습


▲ 집에 설치한 책장에서 책을 읽으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들어오는 낚시용 찌가 추가 된다


▲ 다양한 종류의 컷신이 추가 될 예정


▲ 미니맵이 진화하고 있다!


▲ 제작 노트의 추가, 과연 저기서 재료 목록을 볼 수 있을 것인가


▲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플로린 마을


▲ 남다른 개그 코드를 가지고 있는 흑정령과의 만남이 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