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MMORPG ‘플라곤(FlagON)’이 비공개테스트 기간 중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플라곤’의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GM 퀴즈 이벤트’, ‘몬스터 소환 이벤트’ 등 운영진이 직접 진행하고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우선, 지난 8월 22일 오후 4시부터 약 40분간 깜짝 이벤트로 진행된 ‘GM 퀴즈 이벤트’는 GM(Game Master, 게임 마스터)이 게임 내 콘텐츠와 관련된 ‘초성 퀴즈’, ‘넌센스 퀴즈’ 등의 간단한 퀴즈를 출시하고 유저가 전체 채팅방을 통해 선착순으로 답을 적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수백 명의 유저가 이벤트에 참여 했다.

웹젠은 오는 8월 29일까지 테스트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GM 이벤트들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 먼저, 매일 오후 9시 30분 루치니, 발도르 국가 남부 성문 앞에 위치한 GM을 통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길드 마스터에게는 ‘비밀의 선물 상자’를 1개씩을 추가로 지급한다. 매일 오후 10시에는 각 국가 남부에 위치한 성문 앞에서 아이템을 품은 몬스터를 소환해 주는 GM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공개테스트(OBT)이후 사용할 수 게임머니를 증정하는 ‘게임머니 캐시백’ 이벤트와 테스트 기간 중 모은 게임머니 보유량에 따라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는 테스트 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간 동안 길드에 가입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비밀의 선물 상자’ 보상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외에도 다수의 게릴라 이벤트도 준비 중에 있다. 웹젠 게임포털의 정식 회원이면 누구나 테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해 ‘플라곤’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