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2인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 탄생되려 한다.


캡콤(Capcom)은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형태의 2D 게임이 등장할것이라는 예고 티져를 공개 했다. 이후 많은 이들이 새로운 게임은 기존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시리즈를 잇는 새로운 작품일 것이라는 추측이 난무했다.


그러던 중, 지난 6월 29일, 북미 캡콤은 블로그에 게시된 자료를 통해 신작은‘수퍼 스트리트 파이터 II 터보 HD 리믹스(Super Street Fighter II Turbo HD Remix)’라는 타이틀이라고 밝혔고, 함께 제작 중인 캐릭터 설정자료를 공개 했다.


현재 T.호크(T.Hawk)와 사가트(Sagat)외 다수의 캐릭터 이미지가 공개되었으며, 초창기 캐릭터 형태인 구불구불한 스프라이트 형태에서 벗어난, 섬세하고 날렵한 2D 형태로 재 탄생되었다.


캡콤의 프로듀서, 레이 지멘즈(Rey Jimenez)는 T.호크 디자인을 설명하면서“우리는 기존의 모습을 유지하려 하는데, T. 호크의 경우 거대한 트롤같은 모습이었다. 때문에 우리는 그에 머리를 약간 작게 만들고 위치를 높게 했다. 또한 기존 스프라이트는 한계성으로 인해 캐릭터에 멋이 없었지만, 새로운 스타일은 더 나은 해상도와 함께 캐릭터 고유의 멋을 찾을수 있다.”고 강조 했다.


캡콤은 오는 E3에서 신작 게임의 제작 과정 및 업데이트 된 정보를 추가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 일본 캡콤에 ‘새로운 2D게임’ 티져 사이트 바로 가기.

☞ 북미 캡콤 블로그에 게시된 캐릭터 디자인 게시물 바로 가기.


기존의 T.호크와 새로히 재탄생된 HD 버젼의 T.호크


인벤 북미 특파원 – Terry Seo 기자
(healingligh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