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차세대 버전인 5.0의 사전구매자용 베타 버전이 공개됐다.

유니티 5 엔진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2014를 통해 최초 공개됐으며, 4월 유나이트 코리아 2014(Unite Korea 2014)에서도 비중 있게 다뤄진 바 있다.

이번 사전구매자용 베타 버전은 기존에 유니티 5.0 엔진을 미리 구입했거나 기존에 유니티 Pro 라이선스를 구입했던 유저에 한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사전구매 할인은 오는 11월 13일까지 진행되며, 기존에 구입하지 않았더라도 결제 후 바로 베타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베타 버전은 유니티 공식 사이트에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계정 라이선스 인증을 거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윈도우 PC 버전으로,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한다. 이와 함께 유니티 캐시 서버 5.0 베타 버전과 기본으로 탑재될 셰이더도 같은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 9월 넷텐션과의 합동 세미나를 열고 유니티 5.0의 기능 중 그래픽과 오디오, 웹GL, uGUI, PhysX을 한 차례 더 소개한 바 있다.

유니티 5.0 사전구매 베타 버전 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기사] 유니티, GDC서 새 버전 '유니티5' 최초 공개 및 사전 구매 시작
[관련기사] 글로벌급 게임엔진을 만드는 마술사, 유니티 엔지니어들을 만나다
[관련기사] '유니티 5 pro' 사전 구매 2차 이벤트, 고객과 ‘소통’ 시도
[관련기사] 유니티5.0 출시일은? 이영호 부장 "유저의 편의성 위해 끊임없이 개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