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마스터즈 시즌2 우승자 위안 린은 끝까지 분전을 펼쳤으나 'Tarei'의 주술사 운영에 눈물을 흘렸다.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16강 B조 최종전 중국의 'Nicolas'와 북미의 'Tarei'의 경기는 3:1로 위안 린이 패배했다. 흑마법사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위안 린이었으나 상대 주술사에게 연달아 패하며 월드 챔피언십에서 탈락한 첫 번째 중국인이 됐다.


■ 1세트 - 'Nicolas' 위안 린 (흑마법사) 승 : 패 'Tarei' (흑마법사)

양측은 모두 거인 흑마법사를 선택해 첫 경기에 임했다.

4턴에 나온 위안 린의 첫 '산악 거인'은 상대의 '나 이런 사냥꾼이야'에게 저격당했다. 이후는 서로 간의 필드를 잡기 위한 싸움이 치열하게 진행되었다. 7턴, 위안 린은 '로데브'를 통해 상대 주문을 막고 필드의 나온 상대의 '산악 거인'을 '암흑불길'을 통해 잡아내며 필드를 장악했다.

위안 린의 '산악 거인'이 상대의 주문마법에 막히긴 했으나 연달아 '황혼빛 비룡'과 '썩은누액 누더기골렘'을 불러냈다. 'Tarei'의 손에는 '암흑 불길'이 있지 않아 필드 정리가 여의치 않았고, '산악 거인'과 '용암 거인'을 필드로 불러냈지만, 위안 린이 때마침 나온 '영혼의 불길'을 활용해 상대를 마무리했다.


■ 2세트 - 'Nicolas' 위안 린 (흑마법사) 패 : 승 'Tarei' (주술사)

선취점을 내준 'Tarei'는 주술사로 2세트 경기에 나섰다.

상대가 초반부터 '야수 정령'을 통해 필드를 압박하자 위안 린은 '지옥의 불길'을 통해 필드를 정리했다. 이후 필드에 내보낸 '산악 거인'과 '황혼의 비룡'이 상대 '사술'에 의해 제거당하며 본체 체력이 반으로 줄었지만, 필드에 연달아 도발 하수인을 깔아 '용암 거인'을 불러낼 준비를 맞췄다.

본체 체력이 7까지 떨어져 '용암 거인'을 공짜로 필드로 불러낸 위안 린은 필드 정리에 사용한 '영혼의 불꽃'에 의하여 '아르거스의 수호자'가 날아가면서 위기를 맞았다. 위안 린은 영웅능력을 통해 도발카드를 뽑지 않고 거인을 필드에 내보내며 도박수를 던져보지만, 'Tarei'에게 둠해머가 적시에 잡히면서 킬각을 완성, 승부는 1:1 원점이 되었다.


■ 3세트 - 'Nicolas' 위안 린 (사제) 패 : 승 'Tarei' (주술사)

위안 린은 사제를 사용해 상대 주술사를 잡아내고자 했다.

필드를 잡기 위해 양 측은 주문과 하수인을 아낌없이 사용하며 치열한 싸움을 벌였다. 이 와중에 위안 린은 '부상당한 검귀'를 필드에 내놓았지만, 상대가 토템에 공격력을 부여해 잡아내 약간의 손해를 보았다.

위안 린은 다시 한 번 '부상당한 검귀'와 북녘골 성직자'를 필드에 내보내 상대의 하수인과 교환했지만 상대의 하수인들에 의해 필드가 정리당해 계속해서 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아껴왔던 '실바나스 윈드러너'조차 상대의 '사술'에 의해 제거당했고 필드엔 상대의 하수인과 토템으로 가득찼다.

위안 린은 '생각 훔치기'를 통해 얻은 '번개 폭풍'으로 필드 정리에 성공했고, '비밀결사단 어둠사제'와 '정신 지배'를 통해 상대 고코스트 하수인을 연달아 빼앗았고, 뒤이어 '광기의 화염술사'로 필드를 정리하자 주술사의 힘이 빠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위안 린은 'Tarei' 보다 피가 적은 상황에서 상대의 '둠해머'를 '해리슨 존스'로 파괴하고 싶었으나 이미 카드가 바닥났기 때문에 대량 드로우가 적지 않은 체력 피해로 연결되는 상황이 펼쳐져 상대의 무기를 파괴할 수 없었고, 바닥에 깔린 불꽃의 토템을 기다린 'Tarei'가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로 피니시에 성공하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경기에서 위안 린에게 승리를 선사했던 '해리슨 존스'가 이번 세트에서는 위안 린에게 패배를 안겼다.


■ 4세트 - 'Nicolas' 위안 린 (도적) 패 : 승 'Tarei' (주술사)

위안 린의 마지막 남은 필살기는 말리고스 주문 도적이었다.

상대의 필드에 토템이 가득찬 상황에서 위안 린은 5턴에 '가젯잔 경매인'을 손에 쥐었다. 이어 '칼날 부채'를 상용해 토템을 제거하며 '가젯잔 경매인'의 출격 시기를 조절했으나 상대가 '둠 해머'를 손에 쥐면서 출격 시기가 늦어지게 되었다.

턴이 계속 넘어가자 조급해진 위안 린이 '가젯잔 경매인'을 필드에 내놓으며 카드를 드로우 했다. 그러나 상대가 '둠해머'를 들고 있는 상황에서 '로데브'를 필드에 불러내 '가젯잔 경매인'을 내주어야 했다.

마음이 조급해진 위안 린은 상대의 킬각을 알아채지 못하고 '말리고스'를 필드에 출격시켰다가 그대로 패배하며 16강에서 탈락의 쓴 잔을 마셔야 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16강 B조 최종전

'Nicolas' 위안 린 1 vs 3 'Tarei'

1set 'Nicolas' 위안 린(흑마법사) 승 : 패 'Tarei' (흑마법사)
2set 'Nicolas' 위안 린(흑마법사) 패 : 승 'Tarei' (주술사)
3set 'Nicolas' 위안 린(사제) 패 : 승 'Tarei' (주술사)
4set 'Nicolas' 위안 린(도적) 패 : 승 'Tarei' (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