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웹젠]


웹젠의 MMORPG ‘플라곤’이 정식서비스 시작 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웹젠은 6일, ‘플라곤’의 정기점검을 통해 모든 서버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경매장을 추가하는 등의 첫 업데이트를 마쳤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회원간 게임 내 재화 거래 활성화를 위한 경매장을 추가하는 한편, 일부 몬스터의 레벨 상향과 몬스터 추가, 던전 내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 상승 등 게임회원들이 요청한 사항들도 반영됐다.

또한, 골드러쉬/와흐쟌/마카리안/알라고 등 4개의 서버를 통합해 길드 간의 경쟁을 늘이고, 길드원 모집 및 관리 등을 더욱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 및 서버 통합을 통해 ‘플라곤’이 추구하는 자유도 높은 경제시스템과 거래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네트워크가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플라곤’은 길드활동과 길드의 성장을 중심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얻은 각종 재화들을 거래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경제시스템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PC온라인게임이다.

‘발도르(구세력)’와 ‘루치니(신세력)’ 2개의 진영으로 나뉘어 대부분의 전쟁과 전투가 열리는 유저간 대결 콘텐츠에서는 AOS 방식에 가까운 맵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장/영지전/챔피언쉽’의 PvP/RvR 전투부터 ‘광산/바오밥’ 등의 인스턴스 던전까지 계속되는 치열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웹젠은 플라곤의 정식서비스 전, ‘나쁜 녀석들’에 출연하며 흥행배우로 떠오른 마동석을 홍보모델로 기용해 마동석의 남성다운 이미지에 익살스러운 반전 연기를 더한 홍보영상과 메이킹 영상들을 배포하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최근 공개된 ‘플라곤’의 2차 메이킹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 외에 ‘유튜브’ 및 판도라 TV 등의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전국의 웹젠 가맹PC방에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을 배포해 PC방 이용자 누구나 ‘플라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이외에도 11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7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회원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각각의 미션 달성 시 게임 캐시 아이템을 선물하는 정식서비스 기념 이벤트도 계속되며, 게임에 접속한 모든 회원 중 추첨을 거쳐 1명에게 ‘할리데이비슨’의 ‘2014년형 XL 883N 아이언’을 증정하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웹젠의 신작 MMORPG ‘플라곤(FlagON)’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플라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