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블리즈컨 2014 2일차. 지금까지 공개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정보를 총정리 하는 별도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히어로즈 관련 최신 정보를 마지막으로 접할 수 있는 이번 세션에는 신규 영웅의 과거 모습에서부터 스킬, 그리고 새로운 전장에 대한 좀 더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소개가 순차적으로 이뤄졌다.

아래는 해당 세션을 통해 공개된 주요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 영웅 집중 조명 - 실바나스

ㅁ 실바나스 기본 정보

  • 블리즈컨 2010 당시 실바나스는 트랩과 활을 쏘는 영웅.
  • 언데드 궁수라는 컨셉에 어울리도록 활의 외형이나 효과 등 리모델링 진행.

    [▲ 특히 활의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하는데 신경썼다고 한다]

    [▲ 블리즈컨 2010 당시 모델링(좌), 현재 모델링]

    [▲ 실바나스는 '전문가' 영웅]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나 하스스톤에서의 특징을 고려해 스킬을 구성.
  • 히어로즈에서 실바나스는 '전문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하스스톤의 실바나스 특징도 반영]


    ㅁ 스킬 정보

  • 어둠의 화살(Black Arrows)

    - 워크래프트3에서 어둠의 화살은 미니언을 죽이고 해골로 부활시키는 스킬.
    - 히어로즈에서는 상대방 돌격병이나 용병, 타워를 1초동안 기절시킨다.
    - 강력한 공성 능력을 부여해 줌.

    [▲ 워크래프트3에서는 적 처치 시 해골이 소환된 어둠의 화살]

    [▲ 히어로즈에서 구현된 어둠의 화살]


  • 스트랭글링 샷(Strangling Shot)

    - 원거리 공격 기술로 관통 피해와 함께 피격된 영웅을 2초간 침묵시킨다.
    - 건물에 사용 시 5초동안 공격 불가 상태로 만든다.

    [▲ 상당히 유용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스킬명 미공개

    - 인접한 대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어둠의 환영을 소환한다.

    [▲ 추격 및 도주 상황에서 유용할 것 같다]


  • 현혹(Mind Control)

    - 대상을 공격하여 일정 시간동안 아군으로 만든다.

    [▲ 마인트 컨트롤을 당한 용병]



    ■ 영웅 집중 조명 - 스랄

    ㅁ 스랄 기본 정보

  • 블리즈컨 2010 당시 스랄은 치료용 망치를 들고, 회복 스킬을 쓰는 지원형 영웅이였다.
  • 히어로즈의 스랄은 둠플레이트 아머와 둠 해머를 들고 있는 강인한 전사이자 주술사라는 컨셉.
  • 스킬을 통한 강격한 버스트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는 '암살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ㅁ 스킬 정보

  • 연쇄 번개(Chain Lightning)

    - 적들 사이를 오가며 광역 피해를 주는 번개를 소환한다.

    [▲ 정기 술사의 대표 스킬인 연쇄 번개!]


  • 야수 정령(Feral Spirit)

    - 지정된 방향으로 돌진하는 열기를 가진 야수 정령을 소환한다.

    [▲ 약간 스킬 컨셉이 바뀐 야수 정령도 만날 수 있다]


  • 지진(Earthquake)

    - 주변 땅을 붕괴시켜, 일정시간동안 인접한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 지진은 일정 범위 안에 들어온 적을 느려지게 한다]


  • 대지 가르기(Sundering)

    - 일직선 웨이브 공격을 통해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고 강력한 피해를 준다.

    [▲ 강력한 피해와 CC효과를 선물해 줄 스랄의 궁극기!]



    ■ 영웅 집중 조명 - 제이나

    ㅁ 제이나 기본 정보

  • 제이나는 상당히 오래된 영웅으로 약 10년 전 워크래프트3에 첫 등장.
  • 이후 와우 확장팩이 거듭되면서 모델링이 지속적으로 변경되었다.
  • 히어로즈의 제이나는 백발이 되기 전 리즈 시절의 제이나로 표현되었다.
  • 오로지 얼음 마법만 다룰 수 있는 마법사로 탄생.

    [▲ 과거의 제이나 모델링]

    [▲ 와우 확장팩이 거듭되면서 환골탈태!]

    [▲ 오로지 얼음 마법만 사용할 수 있다]


    ㅁ 스킬 정보

  • 얼음 화살(Frost Bolt)

    - 일직선으로 뻗어나가는 얼음 화살을 발사한다.

  • 냉기 돌풍(Cone of Cold)

    - 일정 범위 안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준다.

    [▲ 와우의 마법사 스킬 '냉기돌풍' 특징이 그대로 반영]



  • 눈보라(blizzard)

    - 지정된 위치에 눈보라를 생성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 범위와 시전 속도가 상당히 좋은 편]



  • 서리 고리(Ring of Frost)

    - 지정된 위치에 얼음을 소환하여 적의 이동을 제한하고, 피해를 준다.

    [▲ 궁극기로 서리 고리 외에도 물정령 소환이 있다]



    ■ 영웅 집중 조명 - 길 잃은 바이킹

    ㅁ 길 잃은 바이킹 기본 정보

  • 길 잃은 바이킹은 90년도 초반 작품이기 때문에 구현 자체가 흥미로운 도전이었다.
  • 과거 원화에서 힌트를 얻었고, 당시 모습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
  • 첸과 마찬가지로 한 번에 3명의 영웅을 따로 조작할 수 있다.
  • 제한적이지만 상황에 따라 독립적인 조작도 가능.

    [▲ 아는 사람보다 생소한 사람이 더 많은 주인공들]


    ㅁ 스킬 정보

  • 아직 길 잃은 바이킹에 대한 세부적인 스킬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
  • 3명의 바이킹 올라프(Olaf), 에릭(Erik), 벨로그(Baleog)는 각각 다른 특징을 보유.
  • 올라프는 느리지만 돌진 기술을 통해 적을 둔화 시킬 수 있다.
  • 에릭은 굉장히 빠른 이동 속도를 가지고 있고, 벨로그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다.
  • 다른 영웅과 달리 독특한 인터페이스와 특성이 제공될 예정.
  • 어떤 바이킹을 강화시킬지는 특성 선택에 달려있다.

    [▲ 매우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길 잃은 바이킹!]

    [▲ 궁극기로 보이는 바이킹 포격 스킬]


    ■ 신규 전장 집중 조명 - 하늘 신전(Sky Temple)

  • 전장 제작에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요소.
  • 하늘 신전은 블랙 항만과 유사한데, 적진을 타격할 수 있는 광선 무기가 추가되었다.
  • 하늘 신전은 고대 이집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 깔끔하게 구현된 하늘 신전 전체 모습]


  • 지금까지 블리자드 세계관에서 볼 수 없었던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오리지널 디자인 사용.
  • 기존의 돌격병과 용병들 역시 이집트 느낌의 테마로 변경되었다.
  • 하늘 신전의 핵은 거대한 뱀의 모습으로 특별히 제작했다.

    [▲ 이런 디테일한 구조물도 볼 수 있다]

    [▲ 하늘 신전에 등장한 새로운 NPC]


    ■ 신규 전장 집중 조명 - 거미 여왕의 무덤(Tomb of the spider Queen)

  • 하늘 신전에 이어 2번째로 개발중인 전장.
  • 징그러운 거미들을 사역하는 거미 여왕이라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 하늘 신전과 동일한 이집트풍의 오브젝트가 추가되었다.
  • 마찬가지로 돌격병, 타워, 건축물, 핵 등 기존 전장과는 차별화 됨.

    [▲ 상당히 넓은 크기의 전장으로 보인다]

    [▲ 전장의 컨셉은 어두운 지하세계]


    ■ 향후 계획중인 신규 전장

  • 불타는 지옥과 드높은 천상이 교체하는 성역의 세계관을 가진 전장이 나온다.
  • 천국과 지옥 두 개의 진영으로 나뉘며, 서로 다른 돌격병과 건축물, 타워를 가진다.
  • 플레이 상황에 따라 천국과 지옥의 경계 지역이 변경된다.

    [▲ 성역을 닮은 전장]

    [▲ 천국과 지옥의 경계에 관한 독특한 설정도 들어갈 예정]

    [▲ 개발중인 전장의 이미지]



    ■ 향후 계획중인 영웅

  • 레오릭 왕(해골왕)

    [▲ 디아블로 액트 1의 최종 보스 레오릭 왕]


  • 성전사

    [▲ 성전사의 많은 스킬 중 어떤 것이 구현될지...]


  • 도살자

    [▲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빠지면 아쉬운 도살자도 만날 수 있을 예정]




  • 블리즈컨2014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김경범(Its), 권중견(Odinn), 박태학(Karp), 박범(Nswer)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