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게임에 대한 인식 바뀔까? 朴대통령 "고전소재 모바일 게임 개발해야"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전통산업과 미래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창조경제 구현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전북의 강점인 전통문화와 농생명 분야의 사업화 기회를 만들고 세계시장을 개척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면서 국악과 비보이 공연 와 같은 융합콘텐츠와 고전 소재 모바일게임 개발 등을 제시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전을 알리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센터 내 전시장을 돌아보며 한국게임 고등학교 학생들의 게임을 시연하기도 했다. 중독 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 등으로 인해 생긴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할 수 있을지 눈길이 모아지는 부분이다.
한편, 박 대통령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 참석은 대구와 대전에 이어 세 번째다. 전북 창조경제센터는 미디어 랩을 설치해 전통문화에 아이디어를 결합한 융복합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무형 자산의 사업화도 지원하게 된다.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