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27일 분당에 위치한 조이시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모바일전략과 자체개발 및 퍼블리싱 신작으로 구성된 모바일 게임 라인업 8종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조이시티는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 의지를 표명하고 글로벌 게임 회사로 도약한다고 전했다.

오늘 조이시티가 발표한 글로벌 모바일전략의 핵심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축 된 글로벌 자체 플랫폼이다. 플랫폼 명칭은 ‘조이플(JOYPLE)’로, ‘조이시티 플랫폼(JOYCITY+Plaform)’과 ‘즐거움과 사람이 만나는 곳(JOY+People)’이라는 뜻을 표현하고 있으며, 조이시티 게임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한층 더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주겠다는 목표를 반영하고 있다.

‘조이플’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기반의 아이디와 연동이 가능한 시스템이 구현돼 있어 이용자들은 별도 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하나의 아이디로 모든 모바일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언어 지원부터 유저 대응, 각종 이벤트와 업데이트까지 조이시티가 직접 서비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여기에 ‘건쉽배틀’을 통해 확보한 2,500만 글로벌 유저풀이 더해져 시너지를 발휘, 보다 많은 국내 외 유저들에게 조이시티의 모바일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어 조이시티는 올해 하반기부터 출시 예정인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고 게임별 특징과 서비스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오늘 출시한 자체 개발 캐주얼 비행슈팅 게임 ‘쥬쥬히어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쥬쥬히어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비행슈팅 게임이다. 캐주얼 장르의 게임 방식을 기본으로 과일 아이템을 먹는 재미와 짝궁 비행, 랭킹 시스템 등의 콘텐츠를 더했다.

이와 함께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있는 캐주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이 최초 공개됐다. 주사위의 운에 의해 승패가 결정되는 기존 주사위 보드게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략적 요소를 추가한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인간과 괴물, 천사와 악마 사이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출생의 비밀을 밝히기 위한 여정을 그린 스토리 액션 RPG ‘하프블러드’와 한국적 정취를 담은 스타일리시 액션 RPG ‘Project RG(가제)’ 등 자체 개발 신작들도 연이어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퍼블리싱 게임들도 선보였다. ‘드래곤 기사단’의 개발사인 빅포게임즈가 야심차게 개발 중인 ‘던전트래커즈’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전략 배틀 RPG다. 300여종에 이르는 몬스터콘텐츠가 준비되어있다.

더불어 북미풍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전략 전쟁 RPG ‘아크스톤’과 하드코어 유저층을 공략한 3D 액션 RPG ‘라스트드래곤’, 건쉽 배틀의 정식 후속작 ‘워쉽배틀’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그 동안 조이시티가 준비해온 글로벌 서비스 전략과 신작들을 공개하게 돼 기쁘다” 며, “자체 플랫폼 ‘조이플’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해외 시장 선점 효과를 높이고 차세대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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