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모바일앤컴퍼니]


모바일앤컴퍼니(대표 강훈주)는 귀여운 몬스터들이 펼치는 아기자기한 전략 배틀 RPG ‘배틀몬스터 for Kakao(이하 배틀몬스터)’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금일(19일) 출시했다.

‘배틀몬스터’는 전략 RPG의 교본이 될 정도로 뛰어난 전략성을 담고 있다. 모바일앤컴퍼니는 이를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 재 구현, 최적화 시켰다.

이를 위해 기존 전략 배틀 RPG 게임들의 장점인 조합 및 강화의 재미와 전투 액션, 그리고 캐릭터 수집의 재미는 최대한 흡수하고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높은 등급 몬스터를 확보하기 위한 무분별한 결제 유도, 지루한 게임 진행 등을 보완했다.

특히 전략 배틀 RPG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낮은 확률의 고급 몬스터 획득 확률’을 보완하기 위해몬스터 조합 및 강화 시 성공 확률을 표기했다.

이와 함께 ‘배틀몬스터’만의 특징으로 몬스터 교환 등이 가능한 거래소 시스템을 오픈했다.

누구나 쉽게 거래소에서 몬스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최적화시켰을 뿐 아니라 교환 물품을 공지, 한번에 모든 거래 물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특정 레벨마다 추가되는 몬스터 도감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모바일앤컴퍼니는 ‘배틀몬스터’만이 줄 수 있는 몬스터를 쉽게 획득, 강화시키는 재미와 육성한 몬스터를 이용, 클랜 및 대규모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등으로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앤컴퍼니 강훈주 대표이사는 “스마트하게 변신한 ‘배틀몬스터’는 기존 유저의 기대에 부응할 뿐 아니라 신규 유저에게도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틀몬스터’ 시리즈를 다시금 선보이는 만큼 최대한 친밀하게 다가가기 위한 유저 친화적 시스템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출시 직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루 4번, 게임 재화인 보석 및 골드를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더불어 출석체크 이벤트, 주말에 실시되는 골드 및 획득 가능 몬스터 확률 증가 이벤트, 공식 카페 가입 추천 및 공략 작성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안드로이드 출시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iOS 이용자들을 위한 애플 앱스토어 출시도 계획중에 있다. 배틀몬스터는 클랜전을 비롯하여 신규 몬스터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출시 후 유저 피드백을 수용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배틀몬스터 for Kakao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