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드배틀게임 열풍의 주역, '확산성 밀리언아서(이하 확밀아)'의 일본 서비스가 2015년 3월 30일 부로 종료될 예정이다.

스퀘어에닉스와 확밀아의 이와노 히로아키(岩野弘明) PD는 26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밀리언아서 서비스를 2015년 종료할 예정임을 밝히고, 종료 일정을 공지했다. 해당 공지의 내용에 따르면 회사 측은 유저들의 기대에 걸맞는 운영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졌다고 판단, 2014년 12월 27일부터 종료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스퀘어에닉스 측이 공지한 일정에 의하면, 스마트폰(iOS/And) 확밀아는 오는 27일 부로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정지되며 관리 유지를 위한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1월 19일 서비스는 재개되나 당월 30일부터는 MC(게임 내 유료결제화폐단위)의 구매가 불가능해지며, 3월 30일 오후 4시를 기점으로 완전히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다.

해당 일정은 스마트폰 확밀아 한정으로, 스퀘어에닉스 측은 PS Vita판과 닌텐도 3DS판, 아마존 마켓의 확밀아 및 후속작 '괴리성 밀리언아서'는 최대한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라 설명했다. 또한 회사 측은 확밀아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괴리성 밀리언아서' 플레이 특전을 지급할 계획이며, 해당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 따로 공지할 예정이다.

'확산성 밀리언아서'는 2012년 4월 일본 서비스가 실시되어 스퀘어에닉스의 모바일 대표작이라 불릴 만큼 현지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으며, 동년 12월부로 국내 서비스도 진행되면서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카드배틀장르의 열풍을 몰고 온 타이틀이다. 이후 닌텐도 3DS, PS Vita 등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하며 영역을 넓혀오기도 했다.

한편, 일본 서비스와는 별개로 '확산성 밀리언아서' 의 국내 서비스는 유지될 예정으로, 일본 서비스 종료에 대한 공지 및 일정은 스퀘어에닉스 내 공식 사이트(일본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