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6강 A, B조 경기에서 A조의 OverWM과 Ever, B조의 Winners와 Square가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은 2015 롤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스프링 시드 선발전에서 아쉽게 탈락한 제닉스 모즈룩(이하 제닉스)과 OverWM의 경기였다. 1세트는 제닉스 모즈룩(이하 제닉스)의 탑 라이너, 'KaKaRott' 양효한의 독무대였다. 'KaKaRott'는 롤챔스 프리 시즌 밴률 100%를 달성한 나르를 선택, 환상적인 스킬 활용으로 제닉스의 승리를 이끈다. OverWM의 정글러 'Aptitude Ryan' 이준석 역시 렝가로 선전했으나, 제닉스의 견고한 운영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제닉스는 시종일관 OverWM의 압박하며, 경기 시작 40분만에 승리를 거둔다.

1세트가 제닉스 'KaKaRott'의 독무대였다면, 2세트는 OverWM의 미드라이너, 'OneRepublic' 봉근태가 주연이었다. 제닉스의 르블랑을 상대로 선취점을 달성한 것에 이어, 봇과 탑 가리지 않고 모든 라인에 큰 존재감을 보여주며 게임을 캐리해 나간다. 경기시작 13분경, OverWM은 킬 스코어 11:1, 글로벌 골드역시 5천 골드 이상 앞서나가며 사실상 게임은 OverWM쪽으로 기울었다. 이후 OverWM은 서두르지 않은 운영으로 2세트를 획득, 세트 스코어를 1:1로 맞춰간다.

8강 진출권을 건 마지막 3세트. 경기의 중요성 때문인지, 양 팀 모두 신중한 운영을 펼쳤다. OverWM이 앞서가면, 제닉스가 바로 뒤쫓아가는 형태로 경기는 진행되었다. 경기 시작 28분까지 킬 스코어는 11대 11로 같았고, 글로벌 골드 격차 역시 2천 골드 이상 차이나지 않을 정도로 팽팽한 경기가 계속되었다.

치열한 대치전은 OverWM의 서포터, '커소리어스나' 은종섭의 사형 선고 한 방이 끝냈다. 순간적으로 제닉스의 카사딘에게 사형 선고를 적중시킨 것. 사형 선고 한방으로 카사딘은 전장 이탈하고, 이어진 한타에서 대승 거둔 OverWM은 바론까지 획득한다. 큰 이득을 거둔 OverWM이 그대로 제닉스의 넥서스를 파괴, 2:1로 제닉스에 역전승을 거둬 8강 진출에 성공한다.


한편 같은 시간 진행된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6강 A조 2경기에선 Ever가 Smash를 2:0으로 꺾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으며, B조 1경기는 Winners가 Hyper를 2:1로 , B조 2경기는 SQUARE가 GTime을 2:0으로 제압하며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6강 A, B조 경기 결과

A조 1경기 : Xenics Modslook vs OverWM - OverWM 2:1 승리

1set : Xenics Modslook 승 vs 패 OverWM
2set : OverWM 승 vs 패 Xenics Modslook
3set : Xenics Modslook 패 vs 승 OverWM

A조 2경기 : Smash vs Ever - Ever 2:0 승리

1set : Smash 패 vs 승 Ever
2set : Ever 승 vs 패 Smash


B조 1경기 : Hyper vs Winners - Winners 2:1 승리

1set : Hyper 패 vs 승 Winners
2set : Winners 패 vs 승 Hyper
3set : Hyper 패 vs 승 Winners

B조 2경기 : SQUARE vs GTime - SQUARE 2:0 승리

1set : SQUARE 승 vs 패 GTime
2set : GTime 패 vs 승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