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로글리프(Petroglyph)가 개발하고 그레이 박스(Grey Box)가 퍼블리싱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하 RTS) 게임 ‘그레이 구(Grey Goo)’의 신규 시네마틱 영상이 공개됐다.

그레이 구는 ‘커맨드 앤 컨커(Command & Conquer)’, ‘듄 2(Dune 2)’, ‘어스 앤 비욘드(Earth & Beyond)’등의 제작진들이 참여한 RTS 게임으로써, 최후의 생존을 위한 세 개 진영 간의 대립과 전쟁을 다루고 있다.

또한, 영화 아바타, 호빗 시리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고질라 등의 디자인 및 특수효과로 유명한 ‘웨타 워크숍(Weta Workshop)’과 헤일로, 데드 아일랜드, 그리드 등의 게임 시리즈의 영상 제작을 담당했던 ‘액시스 애니메이션(Axis Animation)’이 개발에 참여하여 게임에 풍부한 영감과 디테일을 제공한다. 캠페인 진행에 맞춰 공개되는 CG 영상들과 클래식 RTS 게임플레이의 조합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예상치 못한 거대한 전쟁으로 빠져들게 한다.

에코시스템 나인이라는 가공의 행성을 배경으로 하여 베타, 인간, 구의 세 진영이 서로 어떻게 조우하게 되었는지, 공존을 위해서는 어떠한 난관들에 직면하게 되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세 가지 차별화된 진영으로 저마다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자유도가 주어진다. 방어에 집중하거나, 전초 기지를 운영하거나, 유동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한 진영을 마스터하여 게임을 장악할 수 있으며 모든 진영을 마스터하여 세계를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전술적 자유가 가미되어 기술 업그레이드로 전장의 룰을 바꿀 수 있다. 유닛의 역할을 바꾸거나 경제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것은 무수한 기술과 유닛의 일부분일 뿐이다. 적을 계속 혼란에 빠뜨린 후 결정적인 공격으로 마무리한다.

'그레이 구'에서는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을 통해 베타, 인간, 그리고 구의 갈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성 전체에 걸친 이 파괴적인 분쟁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도 체험 가능하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LAN 연결로 1 대 1, 2 대 2 또는 자유로운 4인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누가 가장 강력한지 경쟁하고 리더보드를 통해 랭크를 확인할 수 있다.

'그레이 구'는 2015년 1월 24일 자막 한국어화를 거쳐 정식 출시 예정이며, 현재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