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대표 손창욱)은 비즈피오컴(대표 허두범)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캐주얼 큐브 액션 게임 '큐로큐로 온라인’의 사전공개시범테스트(프리오픈테스트)를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큐로큐로는 큐브로 이루어진 다양한 맵에서 큐브를 이동하거나 변형시키는 독특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써 이미 지난 5월에 진행된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프리챌은 이번 테스트가 공개 서비스에 앞서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인 만큼 신규 컨텐츠를 비롯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 점검을 할 계획이다.


한편 큐로큐로는 프리오픈 서비스에 맞춰 게임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한 공식 홈페이지를 24일 공개했다. 기존 게임 홈페이지가 게임 접속의 중간단계 역할에 머물렀다면 이번 큐로큐로의 홈페이지는 유저와 유저간의 ‘만남’을 모토로 제작되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추가하였다.


게임의 소개 및 플레이 방법 설명을 동영상으로 설명하여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준비하였으며, 프리챌의 동영상 서비스와 연동되는 게임동영상큐 메뉴를 통해 큐로큐로와 관련된 동영상 UCC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별도의 뮤직박스 기능으로 게임 OST 감상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유저간의 친밀도를 띠, 별자리, 혈액형, 사는 지역 등을 기준으로 분석하여 수치화하여 그 순위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콤비시스템을 선보였으며, 간단한 보드게임도 준비하여 홈페이지에서도 여러 가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


프리챌 류형석 게임마케팅 팀장은 “지금까지 큐로큐로를 기다려주신 유저분들이 마음껏 즐기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며, 게임에 앞서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큐로큐로에 대한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큐로큐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큐로큐로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