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인비테이셔널의 최종 진출전에 오른 선수는 앞서 4강 2경기에서 경기를 치른 StrifeCro 선수와 Savjz 선수였다.

앞선 4강에서도 한 차례 맞붙었던 양 선수의 경기는 또다시 5세트까지 진행되는 장기전 양상으로 흘러갔다. 결국 역전에 재역전을 거듭한 명경기 끝에 StrifeCro 선수가 도적 덱으로 4, 5세트를 잡아내면서 이날 Savjz 선수를 2번 연속으로 꺾으며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 승패를 가른 폭풍의 칼날로 결승에 진출하는 StrifeCro 선수!


■ 1세트 - StrifeCro (드루이드) 승 : 패 Savjz (드루이드)

첫 세트에 마법사를 금지당한 StrifeCro 선수와 도적을 금지당한 Savjz 선수는 모두 드루이드 덱을 꺼낸다.

양 선수 모두 낙스라마스 망령으로 압박을 시작한 상황에서, StrifeCro 선수는 4턴에 정신 자극과 함께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꺼내며 우위를 잡는다.

StrifeCro 선수는 이후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을 배치하면서 자신의 하수인을 지키는 운영을 시작하고, 실바나스 윈드러너로 상대 망령을 빼앗아오며 Savjz 선수의 하수인을 모두 제거한다.

결국 상대 하수인을 몸으로 제거하면서 체력이 낮아진 Savjz 선수가 상대에게 먼저 킬각을 내주면서 StrifeCro 선수가 경기를 잡아낸다.


■ 2세트 - StrifeCro (드루이드) 패 : 승 Savjz (마법사)

Savjz 선수는 두 번째 덱으로 마법사를 선택한다.

첫 턴에 톱니 장인을, 이후 미치광이 과학자와 꽁꽁 로봇을 배치한 Savjz 선수는 거울상으로 상대 하수인 배치를 견제하면서 빠르게 템포를 올린다.

StrifeCro 선수는 센진 방패대가를 거울상으로 빼앗기며 하수인 교환에도 실패하게 되고, 결국 Savjz 선수가 화염구를 활용하면서 6턴 만에 승리를 따낸다.


■ 3세트 - StrifeCro (성기사) 패 : 승 Savjz (마법사)

1:1의 상황에서 승부의 분수령이 될 3세트, StrifeCro 선수는 성기사를 두 번째 덱으로 꺼낸다.

1턴에 노움 태엽돌이를 배치한 이후 고블린 폭발법사를 배치한 Savjz 선수는 성기사의 본체를 빠르게 공략하기 시작한다. StrifeCro 선수는 용사의 진은검으로 상대의 하수인을 제거해주지만, 4턴에 생명력이 18까지 떨어지며 위기를 맞게 된다.

기계 설인과 하늘빛 비룡까지 연이어 배치한 Savjz 선수는 6턴에 다시 한 번 고블린 폭발법사를 활용해 상대 생명력을 7까지 떨어뜨리고, 7턴에 화염구와 하수인으로 결정타를 넣으며 2:1로 역전에 성공한다.


■ 4세트 - StrifeCro (도적) 승 : 패 Savjz (마법사)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StrifeCro 선수의 마지막 덱은 도적이었다.

첫 턴에 올라온 Savjz 선수의 꽁꽁 로봇을 기습과 영웅 능력으로 잡아낸 StrifeCro 선수는 보랏빛 여교사와 대지고리회 선견자로 필드를 제압하면서 마법사의 공격 템포를 늦추는 데 성공한다.

이후 마음가짐과 전력 질주를 통해서 충분한 손패를 확보한 StrifeCro 선수는 마법사의 하수인을 끊어주면서 우위를 점하게 되고, Savjz 선수가 마지막으로 짜낸 3기의 하수인을 폭풍의 칼날로 일소하며 승기를 잡는다.

결국 땜장이의 뾰족칼 기름을 활용한 StrifeCro 선수가 마법사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이며 경기를 5세트로 끌고 간다.


■ 5세트 - StrifeCro (도적) 승 : 패 Savjz (성기사)

결승 진출자를 가리는 5세트, Savjz 선수도 마지막 덱인 성기사가 출전하게 된다.

StrifeCro 선수는 3턴에 낙스라마스의 망령을 배치하면서 미래를 도모하려 하지만, Savjz 선수는 망설임 없이 신성화를 사용하면서 잠재적인 위험을 제거한다.

상대의 신성화가 빠진 것을 확인한 StrifeCro 선수는 보랏빛 여교사를 배치하고 땜장이의 뾰족칼 기름을 활용하면서 승부수를 띄운다. 7턴에 생명력이 15까지 떨어진 Savjz 선수는 실바나스 윈드러너와 신병에 아르거스 수호자를 활용하면서 방어에 나선다.

상대를 제거하지 못하면 자신이 킬각을 내주게 되는 상황에서, StrifeCro 선수는 상대의 실바나스가 있음에도 폭풍의 칼날을 통해 상대 모든 하수인을 제거하는 모험수를 던지고, 실바나스가 보랏빛 여교사를 빼앗아가지 않으면서 StrifeCro 선수가 극적으로 승리를 거두게 된다.


■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 최종 진출전 StrifeCro vs Savjz

StrifeCro 3 : 2 Savjz

1세트 StrifeCro (드루이드) 승 : 패 Savjz (드루이드)
2세트 StrifeCro (드루이드) 패 : 승 Savjz (마법사)
3세트 StrifeCro (성기사) 패 : 승 Savjz (마법사)
4세트 StrifeCro (도적) 승 : 패 Savjz (마법사)
5세트 StrifeCro (도적) 승 : 패 Savjz (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