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펼쳐진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의 결승전에서는 승자조에서 한 차례 맞붙었던 Firebat 선수와 StrifeCro 선수가 다시 한 번 자웅을 겨루게 되었다.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이번 결승전은 의외로 일방적인 전개로 끝나게 되었다. 기계 마법사 덱을 활용한 StrifeCro 선수가 Firebat 선수에게 단 한 세트도 빼앗기지 않으면서 완벽하게 우승을 차지한 것이다.

결승전에서 승리한 StrifeCro 선수는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을 연거푸 꺾으면서 세계 최강자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되었으며, 미화로 1000 달러의 상금까지 확보하게 되었다.


▲ StrifeCro 선수가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완벽한 기계 마법사 덱으로 우승을 차지한다.


■ 1세트 - Firebat (성기사) 패 : 승 StrifeCro (마법사)

결승전의 기세를 가를 첫 세트, 마법사를 금지당한 Firebat 선수는 성기사 덱을, 도적을 금지당한 StrifeCro 선수는 기계 마법사 덱을 선택한다.

첫 턴에 동전 한 닢으로 기계 소환 로봇을 배치한 StrifeCro 선수는 이후 노움 태엽돌이와 거미 전차를 꺼내며 하수인을 배치하지 못한 Firebat 선수를 압박한다.

이후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로 신성화 각까지 피해간 StrifeCro 선수는 꽁꽁 로봇으로 성기사의 무기 활용을 막고, 고블린 폭발법사로 필드 우위를 굳힌다.

결국 하늘빛 비룡과 얼음 화살을 통해서 결정타를 넣은 StrifeCro 선수가 첫 세트에서 Firebat 선수를 제압하는 데 성공한다.


■ 2세트 - Firebat (주술사) 패 : 승 StrifeCro (마법사)

기계 마법사에 첫 세트를 내준 Firebat 선수는 2세트에 기계 주술사 덱을 꺼낸다.

첫 턴에 동전 한 닢으로 톱니 장인과 노움 태엽돌이를 배치한 StrifeCro 선수는 상대의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 및 기계 소환 로봇과 효율적인 교환을 성공하면서 앞서가기 시작한다.

이후 2기의 벌목기를 배치한 StrifeCro 선수는 얼음 화살과 화염구를 모두 확보하면서 기습적으로 결정타를 넣고 승리를 따낸다.


■ 3세트 - Firebat (드루이드) 패 : 승 StrifeCro (마법사)

0:2로 패배 위기에 몰린 Firebat 선수는 마지막으로 드루이드 덱을 꺼내게 된다.

Firebat 선수는 3턴에 망령을 배치하면서 미래를 도모하기 시작하고, StrifeCro 선수는 노움 태엽돌이를 배치하면서 공세를 준비하기 시작한다.

4턴에 기계 소환 로봇을 확보한 StrifeCro 선수는 기계 소환 로봇과 벌목기로 상대 필드를 압박한다. Firebat 선수는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으로 상대 템포를 늦춰보려 하지만, 전환 스위치와 고블린 폭발법사를 활용한 StrifeCro 선수가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을 제압하면서 완벽히 승기를 잡는다.

결국 상대 하수인을 정리할 수단을 찾지 못한 Firebat 선수가 6턴 만에 항복을 선언하면서 StrifeCro 선수가 3:0으로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의 우승자로 올라선다.


■ 제 2회 하스스톤 인벤 인비테이셔널 결승전 Firebat vs StrifeCro

Firebat 0 : 3 StrifeCro

1세트 Firebat (성기사) 승 : 승 StrifeCro (마법사)
2세트 Firebat (주술사) 패 : 승 StrifeCro (마법사)
3세트 Firebat (드루이드) 패 : 승 StrifeCro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