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희)에서 개발중인 액션 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미션전을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션전은 정해진 미션을 플레이한 결과에 따라 다양한 리워드를 주는 모드로 “사이코 건담 파괴”와 “셔틀기지 수호” 미션을 먼저 선보인다.


특히, 플레이어는 지금까지 다른 유저들고 싸우던 방식과는 달리, 동료들과 함께 4인 팀을 이루어 NPC들이 포진해 있는 미션에 도전할 수 있어 그 어떤 모드보다도 협력플레이와 도전의식이 중요하다. 난이도에 따라 적이 되는 NPC의 행동이 달라지며, 정해진 시나리오를 다양한 난이도로 즐길 수 있다.


또, 최고 난이도 레벨을 C랭크 유닛으로 클리어하면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전술을 통한 유기적인 플레이가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유닛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클랜 시스템도 추가된다. 커스터마이징은 마이룸의 ‘팩토리’에서만 가능하며, 유닛마다 정해진 6곳의 색상 변경과 3곳의 스티커 부착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리쉬한 유닛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원사 이상의 중급자는 광택제와 부대 스티커를 이용, 중급자만의 차별화된 건담을 소유할 수 있다.


친구, 동료들과 함께 클랜을 형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클랜시스템은 클랜원간 커뮤니티를 즐겁게 해주는 클랜전용을 오픈하고, 이후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통해 쉽고 직관적인 클랜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클랜 마스터 자격은 원사이상에 2만 포인트를 소지해야 하며, 클랜 가입은 홈페이지를 통해 클램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아울러, 캡슐머신 11호기와 수중맵 ALASK W.B을 추가, 기존 지상 전투와는 달리 부력이 발생하는 수중 환경의 특수성을 반영해, 좀 더 다양한 유닛으로 현실감 넘치는 수중 플레이 경험을 가능토록 했다.


☞ SD건담 캡슐파이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