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제는 내가 훨씬 강력하다!

21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펼쳐진 2015 네이버 스타리그 결승전 1세트에서 조성주(진에어)가 조중혁(SKT)과의 의료선 드랍 싸움에서 승리하며 첫 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양 선수는 평소와 달리 선 가스를 가져가지 않으면서 신중한 움직임을 보였다. 조성주는 일꾼 정찰로 상대의 사령부 건설 여부를 확인하면서 정보전에서 약간이나마 앞섰다.

조중혁은 소수의 해병과 화염차로 먼저 상대를 찔렀으나, 이를 예상하고 있던 조성주는 미리 밖으로 빼 둔 화염차로 뒤를 노려 병력 교전에서 큰 이득을 거뒀다. 조성주는 상대의 앞마당을 점거해 활성화 타이밍을 크게 늦췄다.

조중혁은 의료선에 화염차를 태워 드랍을 시도했으나 이마저도 큰 피해를 주지 못하면서 막히고 말았다. 조성주는 엄청난 수의 화염차와 해병을 이끌고 조중혁의 앞마당을 공격했다. 조중혁은 일꾼과 병력에 큰 피해를 입었으나 벙커를 지키는 데 성공하면서 약간의 희망을 얻었다.

그러나 조성주는 상대의 재차 드랍을 깔끔하게 막아내고 자신은 화염차 드랍으로 상대 일꾼에 더 큰 피해를 누적시키면서 점점 더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조중혁은 다수의 의료선에 병력을 잔뜩 태워 재차 드랍을 시도했으나 또다시 막히고 말았다.

조성주는 모든 병력을 의료선에 태워 역으로 상대의 앞마당에 병력을 드랍해 앞마당을 마비시켰다. 조중혁도 상대 병력을 걷어내고 조성주의 드랍을 막아냈으나 말라버린 자원줄을 복구할 방법이 없었다. 업그레이드에서 앞선 조성주는 상대의 모든 견제를 막아내고 입구를 조이면서 승부를 굳혔다.

조중혁은 의료선 3기 분량의 병력을 돌려 상대의 사령부를 파괴했지만 견제 병력을 모두 잃었고 상대와의 주 병력 교전에서 완패하면서 모든 힘을 잃었다. 조성주는 그대로 앞마당에 들이닥쳐 GG를 받아냈다.


2015 네이버 스타리그 결승전

조성주(T) 1 VS 0 조중혁(T)
1세트 조성주(T, 6시) 승 VS 패 조중혁(T, 10시) 회전목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