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차 토너먼트 8강 C조 경기에서 Winners가 한 수 높은 운영으로 STOP을 제압하며 4강 진출에 성공한다.


■ 코르키와 카시오페아의 상상을 초월한 화력! Winners, 1세트 승리하며 기선 제압

Winners가 정글러로 올라프를 선택하며 시작된 4강 1경기. Winners의 봇 듀오가 초반부터 STOP의 봇 듀오를 압도한다. 하지만 봇 라인전에서 먼저 킬을 따낸 쪽은 STOP이었다. 양 팀의 탑 라이너들이 드래곤 한타에 대비해 봇 라인에 모였을 때, STOP의 탑라이너 'Topnotch 은종찬' 은종찬의 럼블이 좋은 궁극기 활용으로 더블 킬을 만들어 낸다. 이후에도 STOP의 럼블이 봇 라인을 또 한 번 공략하는 것에 성공하며 앞서나간다.

경기 시간 12분경 일어난 교전에서도 STOP이 승리를 거둔다. Winners가 STOP의 공격을 잘 대처했으나, STOP이 침착하게 Winners의 카시오페아를 끊어내며 또다시 승리한다. 하지만 이러한 STOP의 좋은 분위기는 오래가지 못한다. Winners가 미드 지역에서 STOP의 럼블을 끊어낸 것에 이어, 드래곤 스틸을 시도하려는 STOP의 자르반 4세를 잡아낸다. 이후, 봇 듀오까지 연속해서 잡아내며 초반의 손해를 모두 메우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다.

경기 시간 20분, 미드 라인에서 한타가 펼쳐진다. STOP의 럼블이 좋은 타이밍에 합류했지만, 이미 벌어진 화력 차이를 극복하긴 역부족이었다. 이번 한타에서도 큰 승리를 거둔 Winners. 잘 성장한 Winners의 AD 캐리, '엉덩국 갱승제로' 김승환과 미드라이너 '달이 지는 밤'의 나건우의 화력은 엄청났다. 결국, STOP은 코르키와 카시오페아의 화력을 감당하지 못한 채 경기 시간 32분경 항복을 선언, 1세트를 Winners에게 내어준다.


■ 운영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다! Winners, STOP 제압하고 4강 진출 성공

2세트의 선취점을 따낸건은 Winners였다. STOP은 라인 유지력이 좋은 나미를 중심으로 봇 라인전을 주도하고있었으나, Winners의 정글러 'Murphysical' 문지원의 렉사이가 좋은 타이밍에 갱킹을 성공하며 선취점을 따낸다. 이후, Winners의 미드라이너 '달이 지는 밤' 카시오페아가 미드 라인에서 STOP의 아리를 상대로 솔로 킬을 만들어내고, 봇 라인에서 또 한 번 승리하며 초반 분위기를 완벽하게 가져온다.

하지만 경기 시간 10분 경, 봇 라인에서 펼쳐진 교전에서 STOP이 대승한다. Winners가 좋은 타이밍에 교전을 열었으나, STOP의 서포터 'Awe DrawSpring' 최진우의 나미가 침착한 스킬 활용으로 승리에 크게 기여하며 에이스를 만들어낸다. 이후 드래곤까지 따내며 STOP은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다.

경기 중반, 양 팀 모두 팽팽한 접전을 이어간다. STOP의 나미가 정교한 스킬 활용으로 크게 이득을 보며 앞서나가는듯 하다가도, Winners의 카시오페아에 의해 추가 이득을 거두지 못하는 것이 반복된다. 하지만 이런 팽팽한 분위기 속에서도 Winners가 한 수 높은 운영을 보여주며 오브젝트 장악을 효과적으로 해나간다.

경기 시간 32분. STOP의 봇 억제기 앞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Winners의 쓰레쉬가 STOP의 카직스에게 정확히 사형 선고를 명중시키며 승리한다. 이 한타의 승리는 결국 Winners의 2세트 승리로 이어진다. 1세트에 이어 2세트까지 따낸 Winners가 4강 진출에 성공하는 순간이었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8강 C조 경기 결과

8강 C조 : STOP vs Winners - Winners 2:0 승리

1set : STOP 패 vs 승 Winners
2set : STOP 패 vs 승 Win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