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차 토너먼트 4강 최종전 경기에서 Winners(이하, 위너스)가 MKZ를 3대 0으로 꺾고 대망의 결승전에 진출했다.


■ 초가스가 대세인 이유?! 위너스, 초가스의 활약을 앞세워 1세트 승리!

1세트 초반은 위너스가 좋았다. 경기 10분까지 선취점은 나오지 않았지만, 위너스는 라인전 우위를 바탕으로 CS 측면에서 조금씩 앞서 나갔다. MKZ의 반격도 매서웠다. 헤카림을 선택한 'Churros001' 임두성의 정확한 상황 판단을 앞세워 MKZ는 더블 킬을 획득했다. 경기 분위기는 한 치 앞을 알 수 없게 되었다.

승부는 드래곤 한타에서 갈렸다. 첫 번째 드래곤을 가져간 위너스는 두 번째 드리곤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뒀다. '달이 지는 밤' 나건우의 초가스가 MKZ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봉쇄했다. 이어진 교전에서도 초가스가 센스있게 존야의 모레시계를 사용했고, 위너스는 'Haiakan' 박용우의 빅토르를 끊어줬다. '달이 지는 밤' 나건우의 활약 속에 위너스는 성큼 앞서 나갔다.

미드 2차 포탑을 철거한 후 바론 버프까지 얻은 위너스는 끊임없이 MKZ를 흔들었다. MKZ는 헤카림의 민병대 – 순간이동 조합으로 일발 역전을 노렸지만 대세를 뒤집기는 어려웠다. 결국, 경기 34분경에 펼쳐진 한타에서 '엉덩국 갱승제로' 김성환의 징크스가 트리플 킬을 기록. 위너스는 그대로 MKZ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1세트를 가져갔다.


■ 완벽한 경기력! 위너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2세트 승리!

1세트 승리를 챙긴 위너스는 2세트 초반 주도권도 가져갔다. ‘감자갓' 문지원의 누누는 'zz0z' 김세영의 렉사이와의 심리전에서 승리했고, 이를 바탕으로 봇 라인 갱킹을 손쉽게 성공시켰다. MKZ는 기습적인 드래곤 공략을 통해 추격의 교두보를 마련했지만, 쓰레쉬와 누누의 미드 갱킹에 'Haiakan' 박용우의 룰루가 당하면서 주도권을 내주게 되었다.

승기를 잡은 위너스는 경기 14분경에 펼쳐진 드래곤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뒀다. 'Lego77' 김유진의 마오카이가 세계수 수준의 탱킹력을 선보였고, 이를 통해 '엉덩국 갱승제로' 김성환의 시비르가 트리플 킬을 기록했다. 글로벌 골드 격차는 4천. 이어진 미드 한타에서는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위너스가 한타에서 승리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후 경기의 주인공은 '엉덩국 갱승제로' 김성환의 시비르였다. 10킬을 넘긴 시비르 앞에 MKZ의 챔피언들은 줄줄이 쓰러졌다. MKZ는 그레이브즈의 멋진 궁극기 활용을 바탕으로 바론 한타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경기 31분경에 펼쳐진 마지막 교전에서 위너스가 압승을 거두고 MKZ의 항복을 받아내는 데 성공했다.


■ '엉덩국 갱승제로'의 멋진 활약! 위너스, MKZ를 꺾고 결승 진출!

MKZ는 3세트 시작과 동시에 인베이드를 시도했다. '다비치강민경' 정재우의 잔나를 잡아내는 성과를 거둔 MKZ는 'Churros001' 임두성의 룰루가 솔로킬을 기록했다. 이어진 미드 부시 교전에서도 MKZ는 3대 0 대승을 거두며 초반 주도권을 확보했다.

MKZ는 차분히 스노우 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위너스의 반격을 단단한 조직력으로 극복했고, 오브젝트 컨트롤에서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2연승을 거둔 위너스의 기세는 무서웠다. 위너스는 드래곤 한타에서 '감자갓' 문지원의 누누가 먼저 끊기면서 패색이 짙었지만, 'Lego77' 김유진의 마오카이와 '달이 지는 밤' 나건우의 빅토르가 맹활약하며 대승을 거뒀다.

경기는 다시 혼돈 속으로 빠져 들었다. MKZ는 미드 부시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쓰레쉬의 완벽한 스킬 활용을 바탕으로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마오카이가 룰루의 순간이동을 끊으면서 위너스가 드래곤을 가져갔고, 이어진 미드 교전에서도 빅토르의 궁극기가 MKZ 진영 한 가운데에 떨어지면서 위너스가 승리했다. 이제 분위기는 위너스 쪽으로 확실히 기울었다.

바론 버프까지 두른 위너스는 탑 억제기와 봇 억제기를 차례로 밀었다. 2세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엉덩국 갱승제로' 김성환의 루시안이 맹활약했다. 잔나와 누누의 보호 아래 루시안은 과감하게 적진으로 돌격했고, MKZ는 끊임없이 수세에 몰릴 수밖에 없었다. 결국, 두 번째 바론 버프를 두른 위너스는 그대로 MKZ의 본진으로 진격. 넥서스를 파괴하며 3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이로써 위너스는 MKZ를 3대 0으로 꺾고 대망의 결승 진출을 확정 지었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최종전 경기 결과

4강 최종전 : Winners vs MKZ - Winners 3:0 승리

1set : 승 Winners vs 패 MKZ
2set : 승 Winners vs 패 MKZ
3set : 승 Winners vs 패 M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