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한 경기력이 돋보였던 '타임' 박종남

21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1 8강 2주 차 '던' 장현재와 '타임' 박종남의 패자전 경기는 박종남의 승리로 끝이 났다. 박종남은 1세트 상대에게 패배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침착한 운영으로 실수를 하지 않았고 하수인 싸움에서 연달아 승리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 1세트 - '던' 장현재(드루이드) 승 : 패 '타임' 박종남(사냥꾼)

장현재의 드루이드가 '정신 자극'을 통해 '제왕 타우릿산'을 필드에 불러 기선을 제압했다. 게다가 '박사 붐'까지 꺼내 들어 주도권을 완전히 빼앗았다. 박종남은 상대의 고 코스트 하수인을 정리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차선책으로 상대 본체를 두들겼다.

장현재는 패가 술술 풀렸다. '박사 붐'을 희생해 필드를 정리한 후에 '켈투자드'로 되살리며 완벽한 경기 운영을 선보여 킬각을 잡았다. 방법을 찾지 못한 박종남은 1코스트 하수인 '굶주린 게'를 필드에 내보내고 항복을 선언했다.


■ 2세트 -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 승 '타임' 박종남(사냥꾼)

가벼운 카드를 손에 쥔 두 선수가 각각 필드에 저코스트 하수인들을 불러내며 주도권 경쟁에 들어갔다. 장현재는 '공허 소환사', '임프 두목', '피의 임프' 등을 활용해 필드 주도권을 잡았고 박종남은 다시 상대 본체에 피해를 입히며 사냥꾼 특유의 운영을 보여줬다.

필드 주도권을 빼앗긴 박종남. 상대 하수인을 제거할 방법이 없었다. 이에 박종남은 본체를 타격해 상대 체력을 15 이하로 낮췄고 이것이 '신의 한 수'가 되었다. 필드 주도권은 빼앗겼지만, 때마침 들어온 '살상 명령'과 가지고 있던 '살상 명령' 두 장과 착용하고 있던 '독수리뿔 장궁'을 사용해 킬각을 잡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 3세트 - '던' 장현재(사냥꾼) 승 : 패 '타임' 박종남(성기사)

장현재가 '그물 거미' , '유령 들린 거미'로 필드 장악을 시도하자 박종남은 필드에 하수인을 불러내 '단검 곡예사'로 '그물 거미' 저격에 성공했다. 이어 영웅 능력으로 신병을 부르고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를 필드로 부르며 필드 장악에 힘썼다.

주도권 싸움이 길어지자 장현재의 고민이 길어졌다. 이전의 잔실수 때문에 더욱 신중해진 느낌이었다. 두 선수는 손에 가득 들고 있는 하수인 카드를 계속 교환하며 패를 처리했다. 그 와중 박종남이 칼을 뽑았다. '병력 소집'과 '병력 충원'을 사용해 신병들로 필드를 채웠다.

장현재에게도 기회가 돌아왔다. 때마침 '개들을 풀어라' 카드가 손에 들어왔고 이를 사용해 상대 하수인을 전부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게다가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이 살아있었고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까지 꺼내 승기를 굳혔다. 박종남에게는 '신성화'가 있었지만 '평등' 카드가 없었고 눈물을 머금고 꺼낸 '티리온 폴드링'은 상대 '무쇠부리 올빼미'에게 침묵을 당했다. 장현재는 여유롭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 4세트 -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 승 '타임' 박종남(성기사)

장현재는 상대가 '병력 소집'을 사용하자 자신도 '임프 폭발'로 필드를 채웠다. 이번에는 박종남에게 손패가 따라줬다. 상대 손에는 저코스트 하수인이 많았지만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가 죽으면서 '광기의 화염술사'가 등장했고 상대가 애써 꺼낸 '공허의 괴물'은 '알도르 평화감시단'으로 무력하게 만들었다.

박종남은 상대가 '지옥의 불길'로 필드를 정리하자 다시 '박사 붐'을 꺼내 필드를 장악했고 '폭탄 로봇'이 상대 본체를 때리는 운이 따라주면서 승기를 확실히 잡았다. 장현재는 손에 쥔 '군주 자락서스'를 사용하며 버티고자 노력했지만 별다른 방도를 찾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했다.


■ 5세트 -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 승 '타임' 박종남(드루이드)

박종남의 시작패가 정말 좋다. '급속 성장'을 먼저 사용한 후 '정신 자극'과 '동전 한 닢', '제왕 타우릿산'을 내보냈다. 장현재는 핸드에 정리할 방법이 없었지만 때마침 들어온 '지옥의 불길'로 터질뻔한 경기를 살려냈다.

박종남은 핸드에 모든 경우의 수에 대응할 패를 들고 있었다. 상대가 내보낸 '네루비안 알'은 '숲의 수호자'로 침묵을 걸고 상대가 손패를 다 털고 필드에 하수인을 채우자 '휘둘러치기'로 정리한 후 상대 체력을 9 이하로 낮췄다. 장현재는 항복 말고는 수가 없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1 8강 2주 차 패자전 경기

'던' 장현재 2 : 3 '타임' 박종남

1세트 '던' 장현재(드루이드) 승 : 패 '타임' 박종남(사냥꾼)
2세트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 승 '타임' 박종남(사냥꾼)
3세트 '던' 장현재(사냥꾼) 승 : 패 '타임' 박종남(성기사)
4세트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 승 '타임' 박종남(성기사)
5세트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 승 '타임' 박종남(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