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목)부터 시작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팀 리그(HTL)의 6일차 첫 번째 경기인 PSE vortex와 PSE illusion의 경기가 24일(화) 19시에 시작됐다.

같은 PSE 소속의 형제 팀인 vortex와 illusion은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전투를 벌이며 호각세를 이어갔지만, 결국 2지원가를 이용한 장기전과 해머 상사를 통한 운영이 돋보였던 vortex가 2대 0으로 승리했다.





이날 PSE vortex와 PSE illusion의 1세트 경기는 하늘 사원에서 진행되었다. vortex는 빛나래와 정예 타우렌 족장을 먼저 픽하면서 경기를 운영 중심으로 풀어가려는 의도를 보였고, 이에 반해 illusion은 제이나를 필두로 발라와 티란데를 선택하며 강력한 메인 딜러들을 선점했다. 이어서 vortex는 해머 상사와 말퓨리온, 티리엘로 1딜 2지원 2탱 조합을 구성했으며, illusion은 디아블로와 우서를 가져가며 팀파이트에서 이상적인 조합으로 마무리 지었다.

초반에 사원을 하나씩 나눠가지며 탐색전을 펼치던 두 팀은 초반에 illusion의 디아블로가 '암흑의 돌진'과 '압도'로 빛나래의 킬을 따내며 기세를 올렸다. 그러나 약 4분경 vortex가 아래쪽 공격로의 포탑을 먼저 파괴하며 우위를 점했고, 이어진 남쪽 사원 한타에서 vortex가 출혈없이 압승해 illusion와의 경험치 차이를 1레벨로 크게 벌렸다.

이후 vortex는 공격적으로 illusion의 진영을 헤집으며 지속적으로 레벨 차이를 유지했으며, 해머 상사를 이용한 안정적인 포탑 파괴로 9분경 illusion의 위쪽 공격로 1차 성채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10분경에 남쪽 사원에서 벌어진 한타에서는 2지원가의 강력한 힐과 정예 타우렌 족장의 '스테이지 다이브'를 이용한 빠른 합류로 vortex가 완벽하게 승리하며 또 한 번 승기를 굳혔다. 한타 이후 우두머리 캠프마저 점령한 vortex는 이어서 점령한 공성 용병과 함께 아래쪽 공격로를 압박했다.

13분경, 중앙 사원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5:5 상황으로 교전이 시작됐으나, 역시 2지원가를 이용한 교전 지속력을 뚫어내지 못한 illusion은 또 한 번 패배하게 됐다. 매 한타에서 ArHaN 선수의 티리엘이 2지원가의 적극적인 힐을 받으며 무조건적으로 적 딜러를 견제했기 때문에 vortex 팀의 해머 상사는 적의 공격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화력 지원을 할 수 있었다.

중앙 사원에서의 한타 이후 16분경, vortex가 illusion의 진영에 난입해 한타를 가볍게 승리한 후, 핵을 파괴하는데 성공하며 1세트를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vortex는 초반에 레가르를 빠르게 가져가며 지원가 확보에 무게를 싣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반해 illusion은 두 번째 픽에서 일리단과 발라를 가져가며 이전 게임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딜러들을 선점했다. 이어진 마지막 영웅 픽 단계에서 vortex는 빛나래와 타이커스를 선택하는 의외의 선택을 했다. illusion이 일리단을 가져온 상황에서 vortex가 어떤 방식으로 일리단을 견제할지 귀추가 주목되는 영웅 조합이었다.

경기 초반, vortex는 위쪽 공격로, illusion은 아래쪽 공격로를 집중적으로 공격했다. 이에 약 1분만에 vortex가 먼저 위쪽 공격로를 장악한 후 방어적인 운영을 이어갔다. 첫 번째 광산 싸움에서는 vortex가 illusion의 아서스를 먼저 끊어내면서 골렘을 독점하게 됐다. 이후 illusion이 미드 라인의 투사 캠프 점령을 시도하자, vortex의 인원 일부가 견제까지 해내며 경기 초반을 압도했다.

이후 광산 골렘과 함께 illusion의 위쪽 공격로 1차 성채를 빠르게 파괴한 vortex는 이어서 아래쪽 공격로를 압박하며 성채 파괴, 먼저 10레벨을 달성하며 승기를 잡았다. 이에 반해 illusion은 2레벨 뒤쳐지며 두 번째 광산 싸움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illusion은 무리한 싸움을 하기보다는 vortex의 봇 라인을 밀어붙이기로 결정했으나, 바로 뒤쫓아온 vortex과의 한타에서 패배하며 큰 손해를 봤다.

이어서 경기 10분경, vortex의 100 골렘이 생성되어 핵까지 위협받을 수 있는 위기에 처했으나, 위쪽 공격로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illusion이 승리하며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했다. 그러나 이후 전장 중앙의 한타에서 vortex가 illusion의 영웅 대부분을 잡아내며 경험치를 3레벨 차이까지 벌렸다.

세 번째로 열린 광산 싸움에서 3레벨 앞선 vortex는 adam 선수의 정예 타우렌 족장을 제외한 illusion의 모든 영웅을 잡아내고 광산을 독점했다. 세 번째 광산에서도 100 골렘을 완성한 vortex는 위쪽 공격로로 진입해 손쉽게 illusion을 제압하고 핵을 타격, 15분 32초만에 2세트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 히어로즈 팀 리그 6일차

1경기 승 PSE vortex 2 VS 0 PSE illusion

1세트 승 PSE vortex vs PSE illusion 하늘 사원
2세트 승 PSE vortex vs PSE illusion 죽음의 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