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온라인의 투기장은 해당 서버에 있는 모든 유저들이 도전하는 콘텐츠다. 투기장을 통해서 유저 간의 PVP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투기장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명성 점수를 모으다 보면, 다양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칭호까지 얻을 수 있다.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는 투기장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고,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투기장의 시작부터 끝까지,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하나하나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투기장,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가?

투기장은 전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투기장 아이콘을 터치해서 입장할 수 있다. 다만, 게임 시작과 동시에 투기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튜토리얼을 포함해 게임을 일정 수준 진행한 후에 기능이 개방되니, 게임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기능이 개방된다.

▲ 입장은 투기장 아이콘을 눌러주면 끝난다.


투기장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의 상대들이 기다리고 있는 투기장 로비로 이동된다. 투기장 로비는 투기장 관련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나의 계급과 보상, 일지, 랭킹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로비에는 현재 내 상대로 지목된 3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상대방의 모습은 물론, 전투력과 상대방의 투기장 랭킹이 표시된다. 상대방의 전투력과 내 전투력을 비교해 보면서 적당한 상대에게 도전하자. 상대방 하단에 녹색으로 표시된 도전 버튼을 누르면 전투가 시작된다.

▲ 전투력과 순위를 참고 해서 도전하자.

투기장은 기본적으로 하루에 10회만 도전할 수 있으며, 10회 이상 도전하기 위해선 VIP 등급이 필요하다. VIP 등급이 높을수록 크리스탈을 도전 횟수로 교환할 수 있으니, 좀 더 높은 순위를 원한다면 크리스탈을 이곳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투기장에서 획득하는 '명성 점수' 어떻게 활용되나?

상대방과의 전투 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명성 점수라는 것을 획득할 수 있다. 명성 점수는 승리 시에 500, 패배 시에 250을 획득하게 된다. 획득한 명성 점수는 생성한 캐릭터마다 별개로 누적되며, 일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새로운 계급을 얻을 수 있다.

▲ 승리 시, 500의 명성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계급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투기장 로비의 '계급' 아이콘을 터치해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연스럽게 얻게 되는 '하사'부터 시작하여 가장 높은 등급인 대원수까지 총 12개의 계급으로 구분된다. 대원수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많은 명성이 필요하지만, 꾸준히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언젠가는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 클릭 시 원본 크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급은 투기장에서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일반 필드 및 던전 등 모든 콘텐츠에 능력치가 상승 적용된다. 그러므로 PVP에 관심이 없는 유저라도, 하루에 도전할 수 있는 10회 한도까지는 도전해 두는 것이 좋다.

자신이 PVP를 싫어하는 유저라면, 다른 콘텐츠를 통해 명성을 획득할 수 있다. 명성은 투기장만이 아니라, 일일 이벤트인 천사의 신전파티 던전의 보상으로 드랍 된다. 이외에도 스토리 진행 도중에 대량의 명성을 얻게 되는 퀘스트도 있으니,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꾸준히 명성을 수집하자.

▲ 일일 이벤트인 천사의 신전에서도 명성을 획득할 수 있다.



■ 도전한 자, 잊지 말고 보상을 챙겨라! - 랭킹 보상

한 번이라도 투기장에 도전했던 유저라면, 24시간마다 현재의 랭킹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된다. 하루에 한 번씩 보상이 지급되니, 잊지 말고 받아두자.

랭킹 보상은 500위까지 보상이 차등 지급되고, 500위 밖으로는 혼돈의 보석과 경험치, 소량의 명성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혼돈의 보석은 악마의 광장 초대권, 투명망토 등 여러 아이템의 제작에 사용된다. 한 번이라도 도전해서 500위 밖에 링크된 경우에도 최소 1개의 보석은 지급되니, 반드시 잊지 말고 수령해 두는 것이 좋다.

랭킹별로 지급되는 보상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클릭 시 원본 크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는 누구에게 지게 되었나 - '전투 일지'

내가 잠든 시간. 혹은 내가 명상 중인 시간에 다른 유저에게 패배한 경우, 투기장 랭킹이 하락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뮤 오리진에서는 내가 알지 못하는 시간에 어떤 일들이 있었고, 왜 나의 순위가 변동되었는지, '전투 일지' 기능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밤새 어떤 일들이 있었길래.. 난 500위 밖으로 밀려났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