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에서는 매일매일 정해진 콘텐츠만 빼놓지 않고 해도 장비, 재화, 재료등을 모두 얻을 수 있지만, 일일 횟수 제한이나 특정 시간에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등 종류가 굉장히 많아 가끔씩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에 빠질 때가 있다.

콘텐츠를 하나 하나 찾아가며 플레이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정보를 정리하여 효율적으로 뮤 오리진을 플레이하는것도 필요하다. 기본적인 정보는 게임 내 간단한 팁으로 알 수 있으며, 시간이 정해진 콘텐츠는 월드 채팅의 공지로 확인할 수 있다.


뮤 오리진 꿀 같은 콘텐츠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뮤 오리진 잠시 꺼두셔도됩니다! - 명상 시스템
이제 재화가 곧 경험치다! - 교환 시스템
석상에 칭송하라! 경험치가 따라온다. - 칭송 시스템
오늘은 누구에게 환호를 보내지? - 랭킹 환호 시스템
PvP 랭킹 1위를 향해서! - 투기장 시스템
하루 10회만 클리어하면 대량의 경험치가? - 일일 퀘스트
이름이 곧 내용 - 경험치 던전
고블린들이 훔쳐간 황금을 되찾자! - 황금 던전
장비를 획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 - 스토리 던전
혼자 도는 던전이 무슨 재미? - 파티 던전
나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 무한의 탑
이곳에서는 경험치가 8배! 드랍률이 8배! - 콜로세움
장비와 경험치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곳 - 악마의 광장
보석과 경험치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곳 - 블러드 캐슬
매일 21:00부터 펼쳐지는 배틀로얄의 현장! - 카오스 캐슬
매일 19:30부터 열리는 뮤 오리진 팀 대항전! - 환영의 사원
타락천사를 물리치고 그의 영혼을 구하라! - 천사의 신전
전날 하지 못한 콘텐츠가 있다면?
시간이 부족하다면? 포인트별 추천 경로




■ 뮤오리진, 잠시 꺼두셔도 됩니다! - 명상

‘명상’이란 오프라인, 혹은 캐릭터가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경험치와 별의 정수를 레벨에 비례해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명상 보상은 1분 단위로 증가하며, 최대 12시간까지 모을 수 있다.

보상은 기본 1배에서 많게는 4배까지 다이아의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지며, 배수 보상은 특정 VIP등급이 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2배는 VIP 2, 4배는 VIP 5를 달성하면 실행할 수 있으며, 2배는 다이아 30개를, 4배는 다이아 50개를 소모한다.

또한, 다이아 사용량은 10분에 1개, 11분에 2개 / 20분에 2개, 21분에 3개의 규칙으로 10분마다 1씩 증가하기 때문에 보상을 받을 때 시간을 잘 계산해보는 것이 좋다.








■ 이제 재화가 곧 경험치다!- 교환 시스템

교환은 다이아, 귀속 다이아, 젠 등을 경험치와 다른 재화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오른쪽 하단의 교환 탭을 터치하여 실행할 수 있으며, 비전투 지역에서만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비귀속 다이아 5회, 귀속다이아 3회, 젠 3회 교환을 사용할 수 있으며, VIP 등급에 따라 추가로 교환 횟수가 늘어나 최대 귀속 다이아 24회, 비귀속 다이아 13회, 젠 13회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보상 중 경험치 획득량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 우측 하단 교환탭

▲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획득 경험치가 다르다.

▲ 재화의 종류와 획득 보상

▲ VIP 1~5 등급 교환 횟수 추가량

▲ VIP 6~10 등급 교환 횟수 추가량






■ 석상에 칭송하라! 경험치가 따라온다 - 칭송


마을 광장에 있는 고대의 조각상과 PK의 제왕을 칭송해 캐릭터 레벨에 비례한 경험치와 명성치를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칭송은 조각상 둘 중 하나에만 가능해 실제로는 하루 한 번 이용가능하고 자정을 기해 초기화된다. 칭송 비용은 기본적으로 200,000젠이지만, 젠 대신 40다이아를 사용하면 2배의 경험치와 4배의 명성치를 얻을 수 있다.

▲ 메인 지도를 이용하여 자동이동,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

▲ 젠을 이용한 조각상 칭송

▲ 다이아를 이용한 조각상 칭송






■ 오늘은 누구에게 환호를 보내지? - 랭커 환호 시스템


랭킹 환호는 일종의 인기도 시스템으로 랭킹에 등록되어있는 유저에게 하루 1회씩 보낼 수 있다. 하루에 보낼 수 있는 횟수는 10회이며, 환호를 1회 보낼 때마다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랭킹 환호는 좌측 상단 캐릭터 얼굴을 클릭하면 나오는 상단 메뉴에서 랭킹을 선택하면 실행할 수 있다.









■ PvP 랭킹 1위를 향해서! - 투기장 시스템


투기장은 유저간의 PvP시스템으로 우측 상단의 투기장을 터치하면 대기실로 이동할 수 있다. 참여 가능 횟수는 기본 10회로 VIP를 이용하여 횟수를 늘릴 수 있다. 보상은 결과에 관계없이 받을 수 있지만 승패에 따라 획득량이 달라진다. 입장횟수 초기화는 매일 자정을 기해서 이루어진다.

PvP의 상대는 자신의 랭크와 비슷한 유저 3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한번에 1~3위 유저들에게 도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PvP에서 승리하게 되면 레벨에 비례하여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으며 명성치 500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패배하게 되면 승리 보상의 절반에 해당하는 경험치와 명성치를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자신이 기록한 투기장 순위에 따라 경험치, 혼돈의 보석, 명성치를 추가로 보상받을 수 있다. 투기장 랭킹 보상은 이전 보상 수령 후 24시간 이후 활성화되기 때문에, 보상 수령에 앞서 랭킹을 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 우측 상단 투기장을 터치하면 입장할 수 있다.

▲ 자신의 랭크과 비슷한 랭크 유저와 대전할 수 있다.

▲ PVP 승패와 관계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추가 참가에는 10다이아의 비용이 소모된다.

▲ 투기장 랭킹 보상

▲ VIP 등급별 참여 횟수 추가량






■ 하루 10회만 클리어하면 대량의 경험치가? - 일일 퀘스트


일일 퀘스트는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며, 하루 최대 10회 진행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좌측 중단의 퀘스트 탭을 터치 하거나 좌측 상단의 캐릭터 얼굴을 터치하면 나오는 상단 메뉴의 퀘스트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보상은 별 개수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젠 200,000을 사용하여 별의 개수를 5개로 갱신할 수 있고 보상 별 등급이 늘어날 때마다 경험치가 증가한다. 참고로, 5성 등급으로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1성 등급에 비해 무려 다섯 배나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일일 퀘스트 수행에는 직접 캐릭터를 보내 퀘스트 조건을 만족하는 방법과 다이아를 사용하여 한 번에 소탕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퀘스트 전체 완료에는 다이아 150이 소모되며, 퀘스트 보상이 모두 별 5개로 고정되고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10연속 추가보상을 얻을 수 있다.

▲ 가장 쉽게 일일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름이 곧 내용 - 경험치 던전


경험치 던전은 이름 그대로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총 3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하루에 기본적으로 3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횟수를 늘리고 싶다면 VIP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던전 횟수의 초기화는 매일 자정에 이루어진다.

한 가지 특이한 것은 경험치 던전 내에서는 경험치 물약의 효과를 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혹시라도 경험치를 더 받기 위해 경험치 물약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사용을 중단해야한다.

참가 방법은 메인화면 - 던전 - 일일 던전 - 경험치 던전에서 가능하다.


▲VIP등급을 이용해 입장 횟수를 늘릴 수 있다.

▲ 경험치 물약 미사용

▲ 경험치 물약 사용

▲ 고정보상과 랜덤 보상






■ 고블린들이 훔쳐간 황금을 되찾자! - 황금 던전


황금 던전은 부족한 귀속 젠을 수급할 수 있는 던전이다. 총 5웨이브로 이루어져 있으며 웨이브가 진행될수록 많은 양의 귀속젠을 얻을 수 있다. 참가는 0환 5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 한 번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초기화는 자정을 기해 이루어진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도굴꾼', '도적', '약탈자', '강탈자', '절도자' 고블린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고 차원의 문으로만 이동한다. 공격 능력은 없지만 체력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웨이브가 진행될수록 고블린이 강력해진다.

하루 한 번만 참여할 수 있으므로 한번 들어갔을 때 최대한 많은 양의 젠을 획득해야 한다. 모든 고블린을 처치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때에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고블린을 먼저 처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젠을 줍는건 나중으로 밀어도 좋다!





■ 장비를 획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 - 스토리 던전


스토리 던전은 메인 퀘스트의 진행에 따라 차례로 오픈되며, 각종 재료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난이도는 총 3가지로 일반, 정예, 지옥 모드가 있으며, 난이도가 높을 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스 처치나 악마의 광장처럼 남들과 경쟁하지 않고 장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클리어할 수 있다면 꼭 참가하는 것이 좋다. 드랍되는 아이템은 모두 귀속인것이 특징이다.

스토리 던전을 3분 안에 클리어했다면, 이후에는 소탕을 통해 바로 클리어할 수 있다. 참가 가능 횟수를 모두 사용했더라도 다이아를 이용하여 참여 가능하며, 일반 10개, 정예 20개, 지옥 30개의 다이아가 소모된다,


▲ 필요없는 장비는 마정석으로 분해하자!






■ 혼자 도는 던전이 무슨 재미? - 파티 던전


파티 던전은 5명의 파티원들과 함께 인스턴트 던전을 진행한다. 기본적인 루트는 일반 몬스터 - 보스 순으로 진행 되며, 난이도가 어려워 파티원들과의 호흡이 중요하다.

참가는 우측 상단의 던전 탭 - 파티 던전에서 할 수 있다. 파티 가입은 다른 유저가 미리 만들어 놓은 파티에 신청하거나 직접 파티를 개설할 수도 있으며 직접 파티를 개설할 때 전투력 제한을 걸어 파티원을 골라 받을 수 있다.

파티 던전의 보스는 체력이 많고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일반 물약과 3초마다 HP를 회복시켜주는 성수류 물약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조금 더 안정적인 공략을 원한다면 각종 비약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성수류 물약과 비약은 다이아를 재화로 사용하는 캐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파티 던전의 고정 보상은 총 5가지로 '명성치', '업적 점수', '젠', '창조의 보석', '경험치'이다. 또한,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은 파티원들의 공략 기여도에 따라 우선권이 정해진다.

▲ 파티 던전의 보상을 미리 볼 수 있다.

▲ 전투력을 설정하여 그 이상만 받을 수 있다.


▲ 파티던전 보스 칼리마!

▲ 클리어 보상






■ 나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 무한의 탑


무한의 탑은 층마다 보상이 주어지며, 정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다음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날개 강화 재료인 콘도르의 깃털과 콘도르의 불꽃을 얻을 수 있으며, 그 외에 별의 정수와 귀속젠도 획득이 가능하다.

한 번 공략에 성공한 층은 다음날에 재도전하여 클리어할 필요 없이 소탕을 이용하여 클리어할 수 있으며, 각 층마다 하루 1회 사용할 수 있다.

무한의 탑은 우측 상단 던전 - 무한의 탑에서 참가할 수 있다.


▲ 소탕에는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 이곳에서는 경험치가 8배! 드랍률이 8배! - 콜로세움


콜로세움은 일반 필드보다 8배의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하루 한번 30분 이용 가능하다. 하루에 한 번 30분만 이용이 가능한만큼 경험치 던전과 마찬가지로 한번 참가했을 때 최대 효율을 뽑아내야한다.

콜로세움은 여러 유저들과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버프류 아이템 사용과 자리 선정이 중요하다. 콜로세움 이용할 때 도움이 되는 버프류 아이템은 '경험치 물약'과 '비약류'로 캐쉬 상점이나 마정석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비약의 종류는 총 6가지로 '힘', '민첩', '체력', '에너지', '엑설런트', '크리티컬' 비약이 있다. 이 외에 길드 버프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콜로세움에 진입했다면 빠르게 움직여야한다. 콜로세움에는 여러 가지 몬스터가 출몰하기 때문에 스펙에 맞는 몬스터를 선택하여 이동해야한다. 또한, 몬스터 리젠장소가 여러 군데로 나누어져 있어 사람이 적고 몬스터가 밀집해있는 장소를 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자리를 잡기 어렵다면 주위에 있는 유저들과 파티를 구성하여 사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장비와 경험치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곳 - 악마의 광장


악마의 광장은 대량의 경험치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30분마다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횟수는 하루 3회로 VIP등급에 따라 추가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여 유저의 구성은 환생 구간별로 나누어져 있다.

※ 예 : (1환 1Lv ~ 1환 100Lv), (2환 1Lv ~ 2환 100Lv) , (3환 1Lv ~ 3환 100Lv)

악마의 광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악마의 광장 초대권이 필요하다. 악마의 광장 초대권은 조합과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초대권의 구매는 상점에서 이루어지며 필요 재화는 귀속, 비귀속 다이아다.

초대권의 제작은 좌측 상단 캐릭터 얼굴을 터치하면 나오는 상단 메뉴의 제작 탭에서 가능하다. 재료는 '악마의 열쇠', '악마의 눈', '혼돈의 보석'이며 사냥터에서 습득할 수 있다. 재료 중 혼돈의 보석은 블러드 캐슬이나 스토리 던전 -지옥-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 악마의 광장 초대권 제작


악마의 광장은 데빌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목표이다. 데빌 포인트는 잡은 몬스터에 비례하여 증가하며, 메탈 발록 처치 시 대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몬스터를 처치 한 후 남은 시간에 따라 대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진행 순서는 몬스터 웨이브 진행 - 보스 순이며, 중간에 나오는 메탈 발록은 좋은 아이템을 드랍한다. 또한, 공략 후 경험치는 다이아를 이용하여 2배, 3배로 받을 수 있다. 다이아의 사용량은 2배 30개, 3배 50개이다.

악마의 광장은 우측 상단의 이벤트 - 일일 이벤트 - 악마의 광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잡아 데빌포인트를 획득하라!

▲ 악마의 광장 보스 메탈 발록!

▲ 다이아를 이용하여 2배, 3배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VIP 등급별 참여 횟수 추가량






■ 보석과 경험치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곳 - 블러드 캐슬


블러드 캐슬은 대량의 경험치와 보석류(혼돈의 보석, 축복의 보석, 영혼의 보석, 생명의 보석, 창조의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30분 마다 던전이 오픈되며, 참여 횟수는 하루 3회로 VIP등급에 따라 추가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여 유저의 구성은 환생 구간별로 나누어져 있다.

※ 예 : (1환 1Lv ~ 1환 100Lv), (2환 1Lv ~ 2환 100Lv) , (3환 1Lv ~ 3환 100Lv)

블러드 캐슬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투명망토가 필요하다. 투명망토는 조합과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구매는 상점에서 이루어지며 필요 재화는 귀속/비귀속 다이아다.

초대권의 제작은 좌측 상단 캐릭터 얼굴을 터치하면 나오는 상단 메뉴의 제작 탭에서 가능하다. 재료는 '블러드 본', '대천사의 서', '혼돈의 보석'이며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재료 중 혼돈의 보석은 블러드 캐슬이나 스토리 던전 -지옥-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블러드 캐슬은 주어진 미션을 빠르게 클리어 하는 것이 목표이다. 클리어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다. 또한, 남은 시간이 많을수록 경험치와 보상이 증가한다. 또한, 공략 후 경험치는 다이아를 이용하여 2배, 3배로 받을 수 있다. 다이아의 사용량은 2배 30개, 3배 50개이다.

블러디 캐슬은 우측 상단의 이벤트 - 일일 이벤트 - 블러디 캐슬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악마의 광장 초대권 제작

▲ 블러드 캐슬 미션 진행 순서

▲ 블러드 캐슬 지도와 고정보상

▲ 다이아를 이용하여 2배, 3배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VIP 등급별 참여 횟수 추가량






■ 매일 21:00부터 펼쳐지는 배틀로얄의 현장! - 카오스 캐슬


카오스 캐슬은 유저들 중 최강자를 가리는 콘텐츠로 1환 8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시간은 매일 21:00 ~ 21:18까지 하루 1회만 진행된다. 목표는 전투 종료 시 마지막까지 생존하는 것으로 자신이 처치한 유저의 수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대량의 경험치와 업적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카오스 캐슬은 우측 상단 이벤트 - 카오스 캐슬에서 참가할 수 있다.








■ 매일 19:30부터 열리는 뮤 오리진 팀 대항전! - 환영의 사원


환영의 사원은 일종의 팀 대항전으로 2환 1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다. 시간은 매일 19:30 ~ 19:45까지 하루 1회만 진행된다. 보상으로는 대량의 업적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경험치와 마정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참여한 유저들이 연맹과 교단팀으로 나누어져 보스 및 정예 몬스터를 사냥한다. 사냥 기여도 만큼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각 진영의 팀원이 모은 포인트를 결산하여 승패가 가려진다. 몬스터 외에도 상대 진영 플레이어와 전투가 가능하며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를 처치해도 살인 패널티가 붙지 않는다.

환영의 사원은 우측 상단 이벤트 - 환영의 사원에서 참가할 수 있다.







■ 타락천사를 물리치고 그의 영혼을 구하라! - 천사의 신전


천사의 신전은 일종의 서버 단위 레이드 시스템으로 1환 1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다. 시간은 매일 15:00 ~ 15:13까지 하루 1회만 진행된다. 목표는 소환된 보스의 공략으로 자신이 보스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다량의 명성치를 얻을 수 있으며 추가로 날개의 진화재료인 콘도르의 깃털과 콘도르의 불꽃을 얻을 수 있다.

천사의 신전 특성 상 서버의 모든 인원이 한 장소에서 진행이 되므로 설정 - 게임에서 타유저 로딩안함, 타 유저 이펙트 끄기를 선택하여 렉을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다른 콘텐츠와 달리 죽거나, 접속이 끊겨도 15:13까지는 계속 입장할 수 있다.

천사의 신전은 우측 상단 이벤트 - 천사의 신전에서 참가할 수 있다.








■ 전날 하지 못한 콘텐츠가 있다면?


각자의 사정으로 뮤 오리진의 모든 콘텐츠를 완료하지 못했거나 접속을 하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뮤 오리진에는 그런 유저들을 위해 다음날 일정 재화를 소모하여 퀘스트나 던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다.

비전투지역에서 보이는 우측 하단 메뉴의 필수과제 - 즉시달성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화는 젠 또는, 다이아를 소모한다. 재화에 따라 달성률이 달라지며 젠을 이용하면 75퍼센트, 다이아를 이용했을 경우 100퍼센트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시간이 부족하다면? 포인트별 추천 경로

▶ 경험치가 필요할 때 : 랭킹 메뉴 경배 > 경험치 던전 > 악마의 광장 > 일일 퀘스트 > 콜로세움

- 경험치 던전에서는 경험치 물약을 사용해도 경험치가 오르지 않는다.


▶ 장비가 필요할 때 : 악마의 광장 > 스토리 던전

- 낮은 티어 장비는 획득 시 자신이 착용할 수 있는 에픽 아이템을 제외한 나머지는 분해하자.
- 낮은 티어 에픽 장비는 모아서 상위 등급으로 조합하자.
- 소탕하지 못하는 던전의 경우, 보스전에서 버프를 사용해보자. (20만젠 소모)


▶ 젠이 필요할 때 : 황금던전 > 무한의 탑

- 황금던전은 자기가 잡을 수 있는 고블린만 골라서 처치하자.
- 무한의 탑은 소탕을 사용할 수 있다.


▶ 강화 재료가 필요할 때 : 스토리 던전 > 일일 퀘스트 > 무한의 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