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의 캐시 재화인 다이아는 게임 플레이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날개, 명성, 업적에 투자할 수도 있으며, 장비 강화에 집중해 후반 계승을 위한 투자 혹은 레벨업을 위해 경험치에 사용할 수도 있다. 이렇게 다양하게 쓰이는 다이아를 어떻게 활용해야 효율적 사용이 가능할까?


초반에는 장비 요구 능력치를 맞추기 위해 레벨업을!


▲ 고티어가 요구하는 능력치를 맞추기 위해 빠른 레벨업이 필수!

▲ 다이아로 낼수 있는 최대의 경험치 효율은 '명상'이다.

가장 먼저 일정 레벨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다이아를 경험치에 투자해 빠르게 레벨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하는 레벨 대는 4환에서 5환 레벨 사이로, 5티어 이상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필요 능력치를 충족할 수 있는 레벨대다.

다이아 투자 대비 경험치 효율이 높은 순서로는 첫 번째로 명상, 두 번째로 악마의 광장 및 블러드캐슬 경험치 3배, 세 번째로 경험치던전 추가 입장, 네 번째로 조각상 경배의 '다이아 칭송', 다섯번째로 일일퀘스트 경험치 2배, 마지막으로 교환의 '다이아 교환' 순서대로다.

4환 전까지는 자신의 다이아 보유수준에 따라 효율을 따져 진행하고, 그 이후에는 경험치에 다이아를 투자하고 싶다면 효율이 제일 높은 명상과 악마의 광장과 블러드 캐슬' 3배 경험치에만 다이아를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 외에는 일반 보상을 받거나 젠 보상을 활용해 다이아 소비를 줄이도록 하자.


뽑기 포인트보단 경매장 구입이 이득! 강화 재료


▲ 경매장에서 다른 유저가 올려놓은 보석도 구매 가능하다.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인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은 스토리 던전, 월드 보스 등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다이아로는 별도로 구매할 수 없다. 하지만 뽑기 포인트로는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아로 얻으려면 뽑기를 진행한 후에 획득한 포인트로 교환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따라서 강화재료만 필요하다면 뽑기를 해서 교환하는 것보단 경매장을 이용하여 다른 유저가 올려놓은 강화재료를 다이아나 젠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날개와 업적, 명성은 귀속다이아를 이용해서!



금액당 첫 결제를 하면 얻은 다이아만큼 귀속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귀속다이아는 상점-'귀속 다이아' 탭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처음 결제를 할때, 다이아는 레벨업에 활용하고, 귀속다이아는 날개와 업적, 명성을 올리는데 주력하자.

날개와 업적, 명성을 올릴 때는 서로 같은 등급을 유지하거나 업적이나 명성은 날개보다 한 등급 높게 유지하는 것이 효율이 제일 높다.


효율을 중요시 한다면 뽑기는 NO!


▲ 내가 원하는 장비를 뽑기에서 얻기엔 효율적이지 못하다.

뽑기의 경우 고티어의 장비가 나오지 않는 이상 이득을 보기가 어렵다. 뽑기로 장비가 나올 확률이 높지 않으므로 뽑기보단 경매장에서 구매하거나 조합으로 장비를 얻도록 하자. 경매장을 이용할 때에는 매물이 없고 비싼 새벽 시간대보다는 점심 시간이나 퇴근 시간처럼 피크 시간대를 노려서 구매하자.